김태열 참좋은홀딩스 대표 "물류센터 혁신평면 연구…니즈 충족시킬 것"

2021년 하반기 한경 주거문화대상
“주거문화대상에서 신설된 물류센터대상을 받게 돼 기쁩니다. 수요자가 필요로 하는 부동산 상품 개발에 적극 나서겠습니다.”

김태열 참좋은홀딩스 대표(사진)는 “최초의 혁신 평면을 연구하고 신주거 상품 및 물류센터를 선보이는 등 국내 개발업계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키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김 대표는 물류센터의 성장 가능성을 강조했다. 그는 “전자상거래 시장은 꾸준히 팽창할 것”이라며 “기본 인프라가 바로 물류센터”라고 설명했다. 참좋은홀딩스가 뒤늦게 물류 분야에 뛰어들었지만 앞으로도 고객 니즈를 충족시키는 상품을 내놓겠다고 했다. 부천 물류센터는 입지 선정부터 꼼꼼히 고민한 프로젝트라고 설명했다. 물류센터의 기본은 수요처가 많은 도시 접근성이다. 부천은 그런 의미에서 인천과 서울로 오가기 편하다. 또 이 물류센터는 경인고속도로 부천IC와 가까워 이동 시간을 크게 줄일 수 있다.

반경 10㎞ 내 서울 마곡일반산업단지가 조성 중이어서 장기적으로 물동량 확보에 유리하고 물류시설에 대한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점도 개발 초기에 고려 대상이었다고 설명했다.

김 대표는 앞으로도 변화와 혁신을 통해 전문성을 강화하고 인재를 육성해 고객의 행복과 건설사업의 발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