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자 서희스타힐스, 군자산·본향산 등 녹지 풍부…주거 환경 '쾌적'
입력
수정
지면B23
2021년 하반기 한경 주거문화대상서희건설이 경기 시흥시 거모동에 짓고 있는 ‘군자 서희스타힐스‘가 ‘2021년 하반기 한경주거문화대상’에서 ‘지역주택조합대상’으로 선정됐다. 우수한 입지와 단지 설계가 돋보이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라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지역주택조합대상
서희건설
‘군자 서희스타힐스’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0층, 15개 동, 총 916가구(전용 59~84㎡)로 지어진다. 군자산과 본향산 등 녹지가 풍부한 ‘숲세권’ 아파트다. 쾌적한 주거 환경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관심이 높았다. 지난해 진행한 청약에서 최고 경쟁률 160 대 1을 기록했다.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에선 보기 드물게 높은 경쟁률이다.단지 인근 교통망도 좋다. 지하철 4호선 신길온천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인근 시흥시청역에는 서해선(소사원시선)이 지나고, 향후 신안산선(2024년 예정), 월곶판교선(2025년 예정)이 개통될 예정이다. 인근 군자로를 통해 경기 안산 단원구와 시화로 이동하기도 쉽다.
편리한 생활 환경도 장점이다. 인근에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이 있다. 단지가 시흥·안산 생활권에 자리해 유동 인구가 많은 편이다. 또 1만8412가구 규모로 개발되고 있는 장현지구와 1만여 가구가 조성되는 시흥 거모 공공주택지구도 있다. 도일초, 생금초, 군자중 등 주요 학교가 가까워 교육 여건도 우수하다.
단지 내에는 자녀 등원을 편리하게 도울 수 있도록 드롭존(하차 공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어린이집과 작은도서관, 피트니스센터, 맘스테이션 등 입주민을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설치된다. 최첨단 기술을 단지 내에서 누릴 수 있다. 스마트폰 앱을 이용해 홈네트워크를 제어하는 스마트 시스템은 물론 무인경비 시스템, 대기전력 차단, 일괄 소등 및 가스 차단, 자연환기 시스템 등 에너지 세이브 시스템도 이용할 수 있다.모든 가구가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된다. 동 간 거리가 충분하고 남향, 남서·남동향 위주로 설계돼 채광, 단열, 환기에 유리하다. 일부 가구를 제외하면 판상형 4베이(방 3칸과 거실 전면향 배치), 3룸으로 설계됐다.
이혜인 기자 he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