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르니, '최초 폴리곤 NFT' JAESDRAWING 컬렉션 공개

사진=미르니
글로벌 대체불가능토큰(NFT) 플랫폼 '미르니'가 일러스트레이터 JAESDRAWING의 히어로 시리즈 세이버즈(SAVERS)를 폴리곤(ETH on Polygon, MATIC) NFT로 공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컬렉션은 NFT 마켓 플레이스 오픈씨(Opensea)에서 동시 공개돼 오늘부터 감상과 구매를 할 수 있다.

JAESDRAWING이라는 예명으로 활동하는 이재승 작가는 글로벌 이슈인 환경 오염과 에너지 자원 전쟁을 모티브로 하는 세이버즈 캐릭터를 활용해 일러스트, 애니메이션, 만화 등 다양한 작품을 제작하고 있다.미르니는 이번 이재승 작가의 세이버즈 시리즈 NFT 출시를 기념으로 NFT 무료 래플 이벤트와 NFT 드롭 판매를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이를 통해 작가의 작품을 추첨 응모하거나 구매할 수 있다.

한편 특정 일러스트레이터의 작품이 폴리곤 NFT로 공개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미르니는 "최근 NFT 거래 및 발행량이 증가하면서 수수료에 해당하는 가스비(Gas fee)가 오르고 있다"면서 "NFT 거래량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이더리움(ETH) 블록체인 가스비는 최근 3개월간 10배 가까이 올랐다"고 설명했다.이어 "폴리곤 NFT는 수수료에 해당하는 가스비가 거의 없어 무료인 수준이며 이더리움보다 500배 빠른 처리 속도를 가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블록체인·가상자산(코인) 투자 정보 플랫폼(앱) '블루밍비트'에서 더 많은 소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황두현 블루밍비트 기자 cow5361@bloomingbit.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