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균 취업률 93%, 교육비 무료, SK계열사 인턴십…정말일까?
입력
수정
[SK뉴스쿨, 5개 학과 75명 모집]'14년간 평균 취업률 93%, 교육비 전액 무료, SK계열사 인턴십…'
조리, 외식경영, MD, 정보보안, 자동차판금도장학과
12월14일 지원서 마감...3~11월까지 교육
SK 행복나눔재단과 행복에프앤씨재단이 2008년부터 운영 중인 'SK 뉴스쿨(http://sknewschool.com/web/noticeView/553)' 이 2022년 신입교육생을 모집한다. 윤상희 SK행복나눔재단 홍보매니저는 "교육비 걱정없이 공부만 하면 되는 학교"라면서 "지금까지 SK뉴스쿨 졸업자의 취업률이 90%를 웃돈다"고 말했다. 올해 SK뉴스쿨은 기존 △조리(20명),△외식경영(15명),△MD(20명),△정보보안(10명)학과에 자동차판금도장과(10명)가 추가됐다. ‘자동차 차체 판금 용접’과 ‘보수 도장 기술’을 함께 배우는 통합 과정으로, 핵심 차체 정비 기술을 보유한 국제적 수준의 판금도장 테크니션을 육성하는 게 목표이며 총 10명을 선발한다. 직접 노력한만큼 숙련되는 전문 기술자(Technician)에 대한 비전이 있고, 자동차를 좋아하고 끈기 있고 꼼꼼한 성향을 가진 청년에게 추천한다.이에따라 모두 5개 학과에 총 75명을 선발한다.
지원서는 오는 14일까지 SK뉴스쿨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지원서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작성후 이메일(sknewschool@skhappiness.org)로 보내면 된다. 지원자격은 20~29세 청년(1994년~2003년생)이면 누구라도 가능하다. 자동차판금도금과는 33세까지도 지원할 수 있다. 다문화 가정의 청년도 지원가능하다. 선발절차는 서류심사, 1차면접, 3주 예비과정, 최종면접 등이다. 본격적인 교육은 2022년 3월부터다. 주5일(오전9시~오후6시) 수업을 진행한다. 선발자들의 교육기간은 조리·외식경영·MD학과는 11월까지며, 정보보안·자동차판금도장학과는 12월부터 이듬해 2월까지 3개월간 인턴십이 진행된다.
SK뉴스쿨 관계자는 "배우려는 자세와 성장하고자 하는 욕구를 가진 사람을 뽑을 것"이라고 말했다.
실무형 인재 양성이 목표인 만큼 커리큘럼은 모두 산업현장에서 요구하는 실무중심으로 구성된다. 조리과의 경우 하루 8시간 1인 1실습을 하게 되며 전문가들에게 실시간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조리과의 경우 워커힐 호텔, SK핀크스, JW메리어트서울,포시즌즈호텔 등 특1급호텔뿐 아니라 미슐랭레스토랑,푸드기업과 연계해 3개월간 인턴십 '스타쥬'를 경험하게 된다. MD과는 11번가, 브랜디, 파우더룸, 얌테이블 등과 인턴십을 연계하고 있다. 정보보안과 교육생은 SK쉴더스에서 인턴십을 수행할 기회를 얻는다. 실무교육 뿐아니라 올바른 직업윤리와 함께 문학,음악,미술,신체훈련 등 인문교육도 받아 ‘지덕체 인재’로 육성된다.SK 뉴스쿨 외식경영과 최애리 졸업생(2020년 졸업, 포시즌스호텔서울 근무)은 “뉴스쿨에서 만난 강사분들이 자신의 실무 경험을 눈높이에 맞게 알려준 덕분에 외식 경영에 대한 외연을 넓힐 수 있었다”고 뉴스쿨의 큰 강점으로 ‘실무 교육’을 꼽았다. 정보보안과 이용민 졸업생(2020년 졸업, SK 쉴더스 근무)은 “비전공자라도 1:1 맞춤 교육으로 역량을 기를 수 있었다”며 “더불어 다양한 비전 인문 수업으로 단단한 내면을 구축해 전문성을 키우는 데 집중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행복에프앤씨재단 안범환 이사장은 “2008년부터 14년 동안 SK 뉴스쿨은 외식, 유통, IT/정보 보안 산업에 필요한 ‘현장형 인재’를 육성하고, 총 544명의 전문 직업인을 배출해왔다. 2022년에 신설되는 자동차판금도장과 역시 뉴스쿨만의 교육 과정으로 경쟁력을 갖춘 도장 테크니션을 육성할 예정이다. SK 뉴스쿨의 직업 교육으로 많은 청년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태윤 기자 true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