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부동산] ‘빅데이터 활용 디지털 중개사 창업 과정’ 설명회 오늘 개최

전국민 1% 공인중개사 시대 앞둬···시대에 맞는 창업&취업 교육 필요
한경부동산, ‘빅데이터 활용 디지털 중개사 창업 과정’ 개설
교수진이 직접 나서 교육과정 소개하는 설명회 개최
12월 8일(수) 오후 7시30분, 온라인 유튜브 라이브 중계
한경닷컴이 개설한 ‘빅데이터 활용 디지털 중개사 창업 과정’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한 사전설명회가 오늘 저녁 유튜브 라이브중계로 진행된다.

공인중개사 자격증 소지자는 49만여 명에 달한다. 올해 치러진 32회 공인중개사 자격시험에서도 지난 해에 비해 1만명가량 늘어난 2만7000명에 이르는 합격자가 배출됐다. 전국민 100명 중 1명이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소지하는 시기가 멀지 않자 현행 절대평가를 상대평가로 바꿔야 한다는 주장도 나온다. 그러나 이미 현업에 뛰어들지 않은 장롱면허 소지자가 개업해 활동중인 중개사보다 3배나 많은 상황이어서 ‘레드오션’이 되어버린 중개시장은 앞으로도 더욱 치열해질 전망이다.여기에 최근 중개수수료율이 내리고, 거래도 줄어들고 있어 공인중개사의 고충은 더욱 커지고 있다. 따라서 시대 변화에 걸맞는 공인중개사 경쟁력 확보 전략이 필요하다는 지적이다.

이에 한경닷컴은 현 중개시장을 잘 아는 것은 물론 앞서가는 방법을 제시할 수 있는 전문가를 모시고 ‘빅데이터 활용 디지털 중개사 창업 과정’을 개설한다.총 32시간 8주 과정으로 구성된 이번 교육과정은 오프라인 강의뿐만 아니라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도 수강할 수 있다.

교육내용 역시 디지털, 모바일, 빅데이터, AI, 비대면, 메타버스 등 최근 이슈 키워드가 보여주듯이 변화해가는 시대 상황과 흐름에 맞게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공인중개사 자격을 취득한 분들을 대상으로 하는 중개실무 창업 과정 대부분이 교육기간이 길고 교육비도 부담스럽다는 일선 중개사의 의견을 반영해 핵심적인 내용으로 시간을 압축하고 교육비도 대폭 낮췄다.자세한 내용은 오늘 저녁에 진행되는 온라인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별도 참가비가 없는 무료 행사이지만 생중계 시간에 맞춰 유튜브 영상을 시청하려면 사전 참가신청을 해 두는게 좋다. 참가신청자에겐 유튜브 생중계 영상을 바로 볼 수 있는 링크 주소를 시간에 맞춰 전송해 준다.

참가신청은 디지털 중개사 교육 사무국으로 전화로 신청하거나 나집사랩 블로그를 통해 온라인으로도 신청할 수 있다.
‘빅데이터 활용 디지털 중개사 창업 과정’의 상세한 내용 역시 한경부동산의 교육안내 배너를 클릭해 들어가거나 나집사랩 블로그를 참조하면 된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