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크라 이은, 리조트 재벌 이혼 후…"완벽하게 흔적 지웠다"

그룹 샤크라 출신 이은
결혼 후 남편과 육아 예능 출연
초호화 대저택, 부러움 자아냈지만…
이은/사진=한경DB
그룹 샤크라 출신 이은의 근황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이은은 10대 시절부터 잡지 모델로 연예계 활동을 시작했고, 2000년 샤크라 멤버로 데뷔해 활동했다. 샤크라는 그룹 룰라 출신 이상민이 프로듀싱을 담당하며 데뷔곡 '한'부터 카리스마 넘치고 독특한 음악으로 사랑받았다. 황보는 "당시 막내였던 이은이 중학생이라 거의 제가 키우다시피 했다"고 애정을 드러내기도 했다.

팀 해체 후 정려원은 배우, 황보는 가수와 예능 등에서 활약을 이어갔다. 이은 역시 연기자로 전향해 2006년 에릭, 한지민, 엄태웅 주연의 MBC '늑대'에 출연하기도 했다.

이후 골프 선수 권모 씨와 2009년 결혼 소식을 전했다. 권 씨는 유명 리조트 그룹의 아들이었다. 결혼 후 내조에 집중하던 이은은 2014년 SBS '오!마이 베이비'에 출연해 대저택을 공개하며 화제가 되기도 했다.
/사진=SBS '오!마이 베이비' 영상 캡처
당시 이은이 살았던 대저택은 SBS '야왕'의 촬영지이기도 했다. 70만 평 대지에 들어선 리조트 안 타운하우스로 집 입구부터 삼엄한 경호 속에 외부인의 출입이 제한됐으며 헬기 착륙장과 목장을 함께 갖추고 있어 놀라움을 자아냈다.

자동차를 타고 다녀야 할 만큼 넓은 마당까지 갖추고 있었다.

이은은 당시 "시부모님과 아주버님, 형님 가족, 남편, 세 딸과 함께 산다"면서 "아이들이 성장하고 있는 데다가 혹시나 시부모님께 불편을 드릴까봐 출연을 망설였다"고 출연 배경을 전했다. 또 권 씨와의 만남에 대해 "스쳐 지나가듯 잠깐 인사를 했었다. 그런데 내 지인과 남편 지인이 알고 지내는 사이였다"며 "남편이 저를 소개시켜 달라 했다고 하더라"라고 소개했다.
/사진=SBS '오!마이 베이비' 영상 캡처
방송 이후 권 씨와 시아버지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다. 권 씨는 70만평 리조트의 상속자이며, 그의 아버지는 1980~1990년대 신도시 개발 당시에 레미콘 사업 등 국내 굴지 건설사업을 주도한 자수성가형 사업가로 알려졌다.

하지만 방송 직후 MBC '시사매거진 2580'의 '회장님 너무합니다'의 당사자가 이은의 시아버지로 밝혀지면서 논란이 불거졌고, 결국 '오!마이 베이비'에서 하차했다.
이은/사진=한경 DB
2016년 MBC FM 4U '두시의 데이트 박경림입니다'에 출연한 게 마지막 방송 노출이었다.

이듬해인 2017년 이혼 소식을 전한 이은은 포털 사이트 프로필에서도 자신의 흔적을 모두 지웠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