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대표적 항공사 중 한 곳인 사우스웨스트항공이 “새로운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인 오미크론 확산에도 올해 4분기에 이익이 날 것”이라고 예상했다. 연말 미국 내 여행 수요가 비교적 강력할 것이란 얘기다. 내년 수익성은 올해보다 개선될 것으로 기대했다. 이 회사는 올해 5000여 명을 새로 채용한 데 이어 내년에도 8000여 명을 추가로 뽑기로 했다.
美법원 "애플 인앱결제 당장 안 바꿔도 돼"
‘앱스토어 결제 정책을 바꾸라’는 판결에 대해 연기를 요청한 애플의 주장이 항소법원에서 받아들여졌다. 애플은 앱스토어 결제 정책 관련 항소심이 끝날 때까지 시간을 벌었다. 지난 9월 미국 법원은 애플에 “타사 결제시스템을 연동할 수 있는 조치를 취하라”고 명령했다. 애플 주가는 2.28% 올랐다. 시가총액은 2조8720억달러로 역사상 최초의 시총 3조달러 기업 등극을 목전에 뒀다.
유튜브와 협력…스트리밍株 로쿠 급등
미국 스트리밍 업체 로쿠 주가가 8일(현지시간) 장중 18% 넘는 상승세를 보였다. 자사 스트리밍 플랫폼에 유튜브·유튜브TV를 수년간 유지하기로 구글과 합의한 영향으로 분석된다. 이에 따라 5640만 로쿠 고객은 유튜브 콘텐츠를 계속 볼 수 있게 됐다. 두 업체의 구체적인 계약 조건은 공개되지 않았다.더 자세하고 다양한 정보는 한경 글로벌마켓 사이트(https://www.hankyung.com/globalmarket)에서 볼 수 있습니다. QR코드를 찍으면 관련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모바일한경 앱을 통해서도 관련 서비스가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