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주 또 왔습니다^^"…이재명 이번엔 '게임 표심'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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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시장 기울어진 운동장 바로잡겠다"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온라인 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를 한 차례 더 찾았다. 앞서 지난달 20일 "제 실용주의적 관점이 2030 청년 세대의 정치관과 일맥상통하는 부분이 있다"며 표심을 구애한 데 이어 이번에는 게임 이용자들의 권익 보호를 공언하고 나섰다.
12일 오전 이 후보는 디시인사이드에 '이재명입니다. 외면 받아온 게임 유저들의 권익 보호에 적극 나서겠다'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이 후보는 "여러분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시간 나는 대로 게시판을 확인 하던 중에 게임에 관한 글 하나를 발견했다"며 "'지나가던 넘클'님이 요즘 대부분의 모바일 게임에 들어가 있다는 '확률형 아이템'에 대한 우려와 울분의 목소리를 전해 주셨다"고 했다.
그러면서 "요즘 확률형 아이템이 큰 이슈더라. 예측할 수 없는 결과가 게임의 본질인 만큼 확률형 아이템 그 자체가 문제는 아닐 것"이라며 "문제는 확률형 아이템 모델이 '페이 투 윈'(Pay to Win), 즉 돈을 내고 강해지는 시스템과 결합할 때"라고 말을 이었다.
이어 이 후보는 "근본적 해법은 게임 이용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게임 이용자들의 목소리가 전해질 창구를 만드는 것이다. 이미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라는 기구가 있지만 기구 자체가 너무 작고 실효성이 부족하다는 지적이 많다"고 했다.이 후보는 "대안 마련을 위해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님들이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의 기능을 대폭 확대하는 내용의 콘텐츠산업 진흥법 개정안을 대표 발의했다. 기존 위원회 업무에 집단분쟁조정과 직권조정결정 기능, 강제성이 있는 중재 기능까지 확대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며 "개정안이 통과되면 게임 이용자들의 권익을 보다 효과적으로 보호할 수 있을 것이다"고 밝혔다.
그는 "유저들의 목소리를 제도적으로 보장할 수 있도록, 게임시장의 기울어진 운동장을 바로잡는데 정치가 할 일을 하겠다"며 "앞으로도 게임 관련 많은 의견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신민경 기자 radi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