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사이버대, 네 명의 테너와 함께하는 유튜브 라이브 콘서트 개최

'CUK 콘서트 Happy December'
고려사이버대학교(총장 김진성)가 오는 16일 오후 1시 계동캠퍼스 화정관 대강당에서 ‘제 5회 CUK 콘서트: Happy December’를 개최한다.

모두가 즐기는 문화를 위한 송년 음악회로 기획된 이번 콘서트에서는 네 명의 테너 강창련, 이재필, 구형진, 이상옥으로 구성된 ‘강창련과 에스페로’를 초청한다. 영화 ‘대부’의 삽입곡으로 널리 알려진 ‘파를라 피우 피아노(Parla piu piano)’를 비롯해 이탈리아 가곡 ‘푸니쿨리 푸니쿨라 (Funiculi-Funicula)’, ‘일 몬도(Il Mondo)’, ‘볼라레(Volare)’, ‘오 해피데이(Oh Happy Day)’, ‘사랑으로’, ‘내게 행복을 주는 사람’ 등을 부를 예정이다. 해설은 고려사이버대학교 문화예술경영학과 허영훈 교수가 맡는다.이번 공연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유튜브 라이브로 진행된다. 관심 있는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유튜브 접속 링크는 고려사이버대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고려사이버대 문화예술경영학과 주최로 열리는 ‘CUK콘서트’는 그동안 뉴욕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바이올린 부악장 미셸 킴과 국악 앙상블 ‘아라연’, 하피스트 노영아와 플루티스트 시지혜로 구성된 'Harful Duo(하플듀오)', 유명 첼리스트 송희송, 정광준, 오주은, 박건우 등을 초청해 학생들과 교직원은 물론 지역주민과 문화에 관심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수준 높은 공연을 선보인 바 있다.

이번 콘서트를 주최한 문화예술경영학과 이경숙 학과장은 “이번 행사는 비대면 학습에 수고한 학생들을 격려하며, 한 해를 돌아보고 새해를 계획하는 랜선 송년 음악회로 기획됐다”며 “이번 콘서트는 모두가 즐기는 문화를 확산하려는 고려사이버대의 노력으로 이루어졌기에 많은 분이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한편, 고려사이버대학교는 1월 12일까지 2022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진행한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