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모습 그대로 충분해요"…추위 녹일 NCT 표 힐링송 '뷰티풀' [신곡in가요]
입력
수정
[신곡in가요]그룹 NCT가 올 한해를 따뜻한 '힐링송'으로 마무리한다.
NCT, 14일 정규 3집 '유니버스' 발매
힐링 메시지 담은 타이틀곡 '뷰티풀'
21명 단체곡…유영진 작사·작곡·편곡
NCT는 14일 오후 6시 정규 3집 '유니버스(Universe)'의 전곡 음원을 공개했다.이번 앨범에는 더블 타이틀곡 '뷰티풀(Beautiful)'과 '유니버스(Let's Play Ball)'을 비롯해 멤버들의 다양한 조합을 만날 수 있는 연합팀 NCT U의 곡과 NCT 127, NCT 드림, WayV까지 총 13곡이 담겼다.
타이틀곡 '뷰티풀'은 피아노와 밴드 사운드가 어우러진 팝 발라드 곡이다. 가사에는 삶이 지치고 힘든 이들에게 당신은 세상에서 유일하고 특별한 존재임을 잊지 말고, 꿈을 좇아 계속 달려나가자는 메시지를 담았다.
특히 '뷰티풀'은 정규 3집에 참여한 21명 멤버의 단체곡으로 희망찬 분위기가 한층 단단하고 다채롭게 표현됐다. 멤버 쟈니, 태용, 마크, 헨드리, 제노가 랩메이킹을 맡았고, SM엔터테인먼트의 대표 프로듀서 유영진이 작사·작곡·편곡해 곡의 완성도를 끌어올렸다.
밤이 오면 빛을 내는 별들도'뷰티풀'의 포근하고 따뜻한 감성은 2021년을 마무리하는 리스너들에게 큰 위안을 안길 것으로 보인다. 부드러운 듯 힘찬 밴드 사운드가 감미로운 NCT 멤버들의 보컬과 어우러져 '힐링송'만의 매력을 한층 배가한다.
노을만 남긴 채 지는 저 태양도
다 저마다 독특한 색을 가져
Beautiful yeah세상 모든 게 제자릴 찾을 때
더 아름답게 빛나는 건 왜일까
그 모습 그대로 충분해요
Beautiful beautiful you are
올 한 해 NCT는 NCT 드림, NCT 127 등으로 활동하며 유의미한 기록들을 남겼다. 감각적이고 트렌디한 노래와 퍼포먼스를 선보인 데 이어 감성적인 팝 발라드 '뷰티풀'로 마무리하니 더없이 완벽한 피날레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