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힐스테이트 듀클래스' 분양
입력
수정
지면A27
이달 오피스텔 460실 공급현대엔지니어링이 이달 충남 아산시 배방읍에서 오피스텔 ‘힐스테이트 천안아산역 듀클래스’(투시도)를 선보인다. 비규제지역에 공급하는 소형 아파트 대체 주거 상품이다.
배방읍 장재리 1752 일대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5층~지상 44층, 4개 동, 전용면적 84㎡, 총 460실 규모로 조성된다. 행정구역상 사업지가 북측 도로 기준으로 천안시 불당동과 인접해 있다. 천안아산역(KTX·SRT)과 아산역(1호선·장항선)이 가깝다. KTX를 이용하면 서울역까지 40분대, SRT를 이용하면 수서역까지 30분대에 닿는다. 2022년 하반기에는 당진~천안 고속도로가 개통될 예정이다. 경부선 천안역과 청주공항을 잇는 천안~청주 공항복선전철도 내년 개통할 예정이다.단지 인근에 갤러리아백화점, 이마트 트레이더스, 모다아울렛 등이 있다. 천안시청과 천안종합운동장, 이수병원 등도 가깝다. 호수초뿐 아니라 설화중, 설화고도 가까운 편이다. 불당지구 내 명문학원가도 이용이 편리하다. 주거환경은 쾌적하다. 장재천 산책로와 장재천 호수공원, 용곡공원, 월봉산 등이 인접해 있다.
모든 타입에는 4베이(방 세 칸과 거실 전면향 배치)를 적용한다. 일부 타입은 맞통풍 구조로 설계했다. 층고가 2.5m로 높아 개방감이 뛰어나다.
넉넉한 주차 공간도 장점이다. 전체 주차 대수 비율은 가구당 1.27대로 총 583대가 주차할 수 있다.아파트에 비해 청약, 대출 등의 규제에서 자유롭다. 만 19세 이상이면 청약통장 없이 청약 접수가 가능하다. 오피스텔 분양권의 경우 취득세 계산 때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는다. 비규제지역에 속해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김진수 기자 tru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