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과컴퓨터, ‘싸이월드 한컴타운’ 베타 서비스 오픈
입력
수정
한글과컴퓨터 홈페이지 통해서 ‘싸이월드 한컴타운’으로 접속 가능한글과컴퓨터(030520, 대표이사 김연수·변성준, 이하 한컴)가 메타버스 플랫폼인 ‘싸이월드 한컴타운’ 베타 서비스를 오픈한다. ‘싸이월드 한컴타운’은 세상의 사이 좋은 사람들이 싸이월드 안에서 함께 어울린다는 의미를 담아 서비스 공개 시간을 오후 3시 42분으로 결정했다.
소규모 미팅용 ‘마이룸’과 대규모 행사용 ‘스퀘어’로 구성
서비스 안정화 및 고도화 거쳐 내년 1월 중 정식 서비스 예정
‘싸이월드 한컴타운’은 한컴 홈페이지를 통해서 연결되며, 사용법이 간단해 누구나 쉽게 이용 가능하다.최대 10명을 초대해 소규모 미팅이 가능한 ‘마이룸’과 최대 500명이 접속해 대규모 행사나 세미나를 개최할 수 있는 ‘스퀘어’로 구성된다. 화상회의와 채팅으로 실시간 대화가 가능하며, 이메일과 초대 링크로 마이룸과 스퀘어를 공유할 수 있다.
한컴은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아바타와 배경 템플릿 지원을 확대하고, 다양한 브랜드와 콘텐츠를 ‘싸이월드 한컴타운’에 탑재해 엔터테인먼트, 쇼핑, 교육 분야로 사업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싸이월드 한컴타운‘은 베타 서비스를 통한 서비스 안정화 및 고도화 작업을 거쳐 내년 1월 정식 서비스할 예정이다.
한편, ’싸이월드 한컴타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은 앱 심사 종료 후 공개할 예정이다.
뉴스제공=한글과컴퓨터, 기업이 작성하여 배포한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