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X KB증권, ISA 통합 이벤트 실시

고객들의 다양한 금융투자 니즈를 충족시키는 맞춤형 상품 제공을 통해 선택 폭 넓혀
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은 15일부터 KB국민은행과 KB증권의 대표 플랫폼인 KB스타뱅킹과 M-able 등을 통해 ISA에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KB국민은행 X KB증권] ISA통합이벤트 『절세주면 안 잡아먹지~ 어흥!』’을 실시한다.

KB금융은 이번 ISA통합이벤트를 통해 행사 기간(21.12.15~22.1.28) 내 3가지 유형(신탁형, 일임형, 중개형)의 상품을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순금, 백화점/영화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ISA는 하나의 계좌 안에 예/적금, 펀드 등의 투자상품을 담아서 운용하고 일정 기간 경과 후 발생한 수익을 기준으로 절세혜택을 주는 금융상품이다.

KB금융은 고객의 다양한 금융투자 니즈에 맞춰 ISA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우선 KB국민은행에서는 예금, ETF 등 다양한 상품 선택이 가능한 ‘신탁형 ISA’와 전문가가 설계하고 운영하는 포트폴리오에 투자하는 ‘일임형 ISA’에 가입이 가능하다. KB증권에선 국내 주식에 직접투자가 가능한 ‘중개형 ISA’ 상품을 가입할 수 있다.

KB금융 관계자는 “ISA를 통한 자산관리에 관심있는 고객을 위해 상품을 한눈에 보고 선택 할 수 있도록 가이드라인 제공 및 통합 이벤트를 실시한다”며, “앞으로도 계열사간 협업을 통해 고객들의 금융니즈에 부합하는 다양한 상품 라인업을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신탁형 ISA

다양한 금융상품을 하나의 계좌에서 통합관리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기존에는 예적금, 펀드, 파생상품, 상장지수펀드(ETF)만 운용할 수 있었으나, 국내 은행권 최초로 ‘국내 상장주식에 투자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했다. ISA 신탁형 계좌에서 삼성전자, 카카오 등 국내 상장주식을 새로운 운용자산으로 추가해 운용할 수 있도록 하여 고객이 선택할 수 있는 운용자산 상품의 폭을 넓혔다. 앞으로도 금융소비자들의 다양한 수요에 맞추어 ISA신탁형을 통해 운용할 수 있는 상품라인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 일임형 ISA전문가가 설계하고 운용해 주는 포트폴리오를 적극 반영하여 맡길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전문가에 의해 설계된 11개의 모델포트폴리오(MP) 총 35개 상품으로 ‘전문가의 자산관리’를 선호하는 바쁜 직장인 혹은 사회초년생 등의 고객들이 부담없이 접근할 수 있다. 또한 금융시장상황에 따른 주기적인 상품교체(리밸런싱)를 통해 시장에 적시 대응하는 것이 가능한 상품이다.

( 중개형 ISA

직접투자를 선호하는 MZ세대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상품이다. 중개형 ISA는 증권사를 통해서만 가입이 가능하며, 국내상장주식에 직접투자가 가능하고, 상장지수증권(ETF)와 주가연계증권(ELS) 등에도 투자할 수 있다. 특히 KB증권은 중개형 ISA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공모주 청약 우대혜택을 제공하고 있어, 2022년 공모주 청약 계획이 있는 고객이라면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상품분류 참고

뉴스제공=KB금융, 기업이 작성하여 배포한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