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X카카오뱅크“웹툰 보고, 저축도 하는”'26주적금 with 카카오페이지’ 론칭
입력
수정
26주 동안 적금하면 최대 1만 7,000원 상당의 카카오페이지 캐시 쿠폰 지급, 카카오페이지 프리미엄 콘텐츠와 뱅킹 서비스 협업으로 기대카카오엔터테인먼트(대표 이진수, 김성수)가 카카오뱅크(대표 윤호영)와 함께 ‘26주적금 with 카카오페이지’를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프리미엄 웹툰/웹소설 등 8만여종의 콘텐츠를 아우르는 카카오페이지와 카카오뱅크의 주목받는 적금 상품이 한 데 뭉친 이색 상품으로 기대를 모은다.
‘무협 춘식이’, ‘엘프 춘식이’, ‘로맨스 춘식이’ 등 카카오페이지 버전 프렌즈 캐릭터도 제작, 이밖에 다양한 카카오프렌즈 한정판 이벤트까지
“카카오페이지 유저&재테크에 관심 있는 모든 예비 독자들에게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제공 기대”
이날 오전 10시 서비스를 오픈하는 ‘26주적금 with 카카오페이지’는 종합 콘텐츠 플랫폼 카카오페이지 캐시 등 여러 혜택을 카카오뱅크 ‘26주적금’과 합친 상품이다. 적금 계좌를 열고 납입금을 매주 자동 이체한 고객은 총 7회에 걸쳐 최대 1만 7,000원 상당의 카카오페이지 캐시 쿠폰도 지급받는다. 해당 캐시로 유저는 저축과 동시에 웹툰과 웹소설, 드라마와 영화, 도서 등까지 총 8만여종에 이르는 카카오페이지 콘텐츠들을 함께 즐길 수 있다.‘26주적금 with 카카오페이지’ 출시를 기념하는 이벤트도 다채롭게 마련됐다. 먼저 100% 당첨 럭키드로우는 적금 계좌 개설시와 적금 만기 시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다. 계좌 개설 고객은 추첨을 통해 눈 뭉치를 만드는 ‘스노우볼 메이커 라이언’ 혹은 카카오페이지 캐시를 받을 수 있다. 여기에 26주를 연속 납입한 적금 챌린지 성공 고객을 대상으로 적금 만기 시점인 여름 시즌에 맞춰 준비된 한정판 ‘실리콘 얼음틀 춘식’ 또는 카카오페이지 캐시를 추가로 제공한다.
이번 프로젝트를 위해 새롭게 제작된 라이언&춘식이 캐릭터들도 눈길을 끈다. ‘웹툰 보는 춘식이’, ‘무협 춘식이’, ‘엘프 춘식이’, ‘로맨스 춘식이’, ‘마법사 라이언’, ‘황태자 라이언’ 등 카카오페이지의 웹툰/웹소설 콘셉트를 빌려 제작된 총 6종의 재기발랄한 캐릭터들로, ‘26주적금 with 카카오페이지’ 곳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26주적금 with 카카오페이지’는 카카오 공동체가 뭉쳐 시너지를 내는 프로젝트이자, 글로벌 무대에서 가파르게 성장 중인 웹툰/웹소설 플랫폼이 뱅킹 서비스와 협업한 흔치 않은 기획이기도 하다. 카카오엔터 관계자는 “사랑받는 카카오뱅크의 26주적금과 국내 웹툰/웹소설 산업을 이끌어온 카카오페이지의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카카오페이지 유저들과 재테크에 관심이 있는 모든 예비 독자들에게 새로운 차원의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카카오뱅크 '26주적금'은 1,000원, 2,000원, 3,000원, 5,000원, 1만원 중 하나를 첫 주 납입금액으로 선택하면, 매주 그 금액만큼 증액해 자동으로 저축되는 상품이다. 금리는 최대 연 2.2%로, 가입기간은 내년 1월3일까지다. 1인당 계좌는 하나만 개설 가능하다. 이외 자세한 사항은 카카오페이지와 카카오뱅크 앱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뉴스제공=카카오, 기업이 작성하여 배포한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