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그룹, 위생·항균·방수 '3박자' 갖춘 웰스 비데···체형별 맞춤 세정까지

웰스 비데
교원그룹의 건강가전 종합 브랜드 웰스는 따뜻한 겨울 화장실을 위한 비데 시장 점유율 확대에 나서고 있다.

통상적으로 비데는 기온이 낮아지는 4분기를 기점으로 판매량이 이전 분기 대비 최대 30% 가량 증가한다. 제품 고유의 세정 기능뿐 아니라 따뜻한 온수와 변좌 등 비데 이용에 따른 안락함을 찾는 소비자가 늘기 때문이다.웰스는 시장 점유율 확대를 위해 600여 명의 비데 이용자를 분석했다. 이를 통해 편안한 착좌감과 조작 편의성을 제공하는 최적의 시트 및 조작부 디자인을 구현했다. 웰스 비데 시트 디자인은 변좌 구멍의 세로 길이와 과압 방지를 위한 좌우 착좌면의 너비, 허벅지 하중 최소화를 위한 비데 높이 등이 반영됐다. 또 다양한 비데 기능이 담긴 조작부는 사용자의 시인성을 높인 이미지와 글자 크기 등을 적용해 누구나 쉽게 조작할 수 있도록 했다.

노즐 내부와 수조, 시트와 시트커버에는 각각 항균 소재를 적용했다. 유해 세균을 99.9% 막을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신체와 맞닿는 시트와 시트커버에 적용된 친환경 항균 소재는 항곰팡이 1등급 등 우수한 항균 성능을 갖췄다. 최고등급의 방수 성능을 갖춰 간편하게 물청소를 할 수 있고 습기로 인한 고장 걱정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위생성도 한층 강화했다. 비데와 세정 기능 작동 시 각각의 노즐을 통해 최적의 물줄기를 만들어 낸다. 스테인리스 재질 노즐은 청결하고 위생적인 환경을 제공한다.특히 살균 기능에 특화된 고급형(BM750) 모델은 수조, 노즐, 도기까지 물이 지나가는 모든 부분을 전기분해 살균수로 자동 살균한다. 자동 살균 기능은 4인 가족 기준 하루 평균 사용 횟수인 10회마다 정기적으로 작동된다. 일반형(BM551) 모델은 플라즈마 이온으로 도기 내 공간을 자동 살균하는 시스템을 갖췄다.

웰스 비데는 회오리 버블세정 기술과 다양한 체형에 맞춘 세정 기능을 도입한 것도 특징이다. 회오리 버블세정은 물줄기를 회오리처럼 회전시켜 보다 부드러운 세정감을 얻을 수 있도록 한다. 이용자에 따라 누구나 편리하고 안락한 이용이 가능하도록 노즐이 앞뒤로 왕복해 세정 효과를 증대하는 무브 세정 기능도 갖췄다. 수압 마사지모드 미온수 노즐위치 건조 등을 자동으로 조절하는 기능도 포함했다. 모델별로 수압은 3~5단계, 온수와 변좌 온도는 4단계로 조절할 수 있다.

매일 사용하는 제품인 만큼 늘 새것처럼 청결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정기 케어 서비스도 제공한다. 웰스 케어 서비스는 오염되기 쉬운 노즐과 세정수 필터를 정기적으로 교체해주는 서비스다. 웰스 직원이 3개월마다 방문해 위생 관리와 함께 시기별로 부품 교체 서비스를 제공한다.

김진원 기자 jin1@hankyung.com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