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터리가 궁금해요. 삼성SDI 유튜브에 다 있다!

엉뚱하고 원초적인 궁금증 해결 ‘배터리 실험실’ 시리즈
‘과감하고 위트 있는 편집’이 구독자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비결
배터리 관련 차별화된 아이템과 트렌드로 승부
최신 트렌드부터 기업 문화, 그리고 배터리에 대한 사소한 궁금증까지 풀어주는 곳이 있다? 삼성SDI의 유튜브 채널 이야기다.

삼성SDI는 지난 9월 말부터 매주 1편씩 삼성SDI '배터리 실험실' 시리즈를 게재하고 있다. 해당 시리즈는 '배터리가 혀에 닿으면 나는 맛은 전기맛일까?'라는 다소 엉뚱하고 원초적인 궁금증을 시작으로 ‘배터리 충전에 따른 무게의 변화’, ‘온도에 따른 배터리의 충·방전 속도’, ‘서로 연결되어 충전하는 무한동력 배터리 가능성’, ‘비 오는 날 전기차 충전과 세차 가능?’ 등 누구나 한번쯤은 궁금해했을 법한 내용들을 게시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약 2~4분 가량의 영상에는 실험맨이 등장하여 배터리에 관련한 각종 실험을 진행하고 배터리 전문가가 부연 설명을 더한다. 흥미 요소와 상식을 위트 있게 버무렸다는 평가다.

영상을 본 사람들은 ‘진지해서 더욱 웃겨요’, ‘배터리 실험실 컨셉이 너무 재미있어요!’, ‘오, 평소에 정말 궁금했었는데 좋아요!’ 등 댓글을 통해 긍정적으로 호응했다.[삼성SDI 배터리 실험실 시리즈]

삼성SDI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매주 1회 콘텐츠를 게시하고 있다. 삼성SDI와 관련된 배터리, 전기차 등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알려주는 콘텐츠는 물론 취업준비생들이 궁금해하는 회사 및 직무에 관한 내용 등 여러 구독자들의 관심과 눈높이에 맞춘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삼성SDI의 기술력을 유쾌하게 녹여 낸 ‘주모! 기술 한 사발 주소’ 시리즈를 비롯하여 취업준비생들을 위한 ‘스디생활 직장인 VLOG’, ‘직무별 담당자 이야기’, 최신 트렌드를 조직문화와 함께 유쾌하게 풀어낸 ‘스디정보통’ 등 다양하고 유익한 스토리의 영상들은 배터리 관련 콘텐츠를 더욱 돋보이게 하며 구독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과감하고 위트있는 편집’과 ‘유익한 정보’는 구독자들로 하여금 삼성SDI 유튜브 채널을 찾게 만드는 비결이다. 최신트렌드가 반영된 재치 있는 자막과 영상미가 자칫 지루하게 여길 수 있는 내용들을 웃음 짓게 만든다는 분석이다.

실제 삼성SDI의 유튜브 영상 콘텐츠에서는 ‘편집이 진짜 회사 유튜브 중에 제일 재밌어요’, ‘오늘도 재밌게 잘 봤습니다. 면접 때 뵐게요’, ‘모든 직장인들의 노고까지 안아주고 격려해주는 것 같아 따뜻하네요’ 등의 댓글들을 곳곳에서 찾아볼 수 있다.삼성SDI의 유튜브 채널 담당자인 이승표 프로는 “삼성SDI 유튜브에는 일반적인 상식과 감성적인 콘텐츠가 잘 어우러져 있는 것이 특색”이라며 “앞으로도 배터리와 관련된 트렌드는 물론 차별화된 아이템으로 구독자들이 즐겨 찾는 채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삼성SDI 유튜브 ☞ https://www.youtube.com/user/SDISamsung



뉴스제공=삼성전자, 기업이 작성하여 배포한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