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피드백을 데이터화 한 맞춤형 두피 케어 브랜드, 쿤달

퍼스널 케어 전문 브랜드 쿤달(KUNDAL)이 2022 대한민국 퍼스트 브랜드 대상 두피케어와 바디케어 두 부문에서 2관왕을 수상했다. 이로써 두피케어는 3년, 바디케어는 2년 연속 소비자 만족도 1위의 영예를 안았다.

최근 피부만큼 두피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떠오르는 키워드는 ‘개인 샴푸’다. 이 전에는 대기업의 제품이 시장을 독점하며 종류도 제한적이고 가족 모두가 하나의 샴푸를 공유하며 사용했다. 한 가족 내에서도 탈모, 지성 두피, 건성 두피 각 다른 두피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이제는 1인 1샴푸 시대가 된 것이다.쿤달은 소비자의 피드백을 데이터화하여 두피 타입 별로 맞춤형 두피 케어가 가능하도록 베스트셀러인 네이처 샴푸 외에도 지성 샴푸, 쿨 샴푸, 탈모 샴푸, 씨솔트 스케일러 등 다양한 라인을 지속적으로 선보였다.

특히, 쿤달은 다양한 식물유래 추출물을 배합하고 끊임없는 연구와 테스트를 통해 특허 성분을 개발하고 예민한 두피도 부담이 없도록 EWG 그린 등급의 성분을 지향하는 등 높은 품질을 통해 제품력을 인정받았다. 더불어 기성 향료가 아닌 향기 연구소를 운영하며 전문 조향사가 개발한 총 56가지의 시그니처 향기를 선보이며 희소성을 강화한 것이 소비자의 만족을 이끌었다.

쿤달 노현준 대표이사는 “치열한 두피케어 시장 속에서 3년 연속 소비자 만족도 1위를 지킬 수 있었던 것은 브랜드 자체를 포장하지 않고 제품의 고유의 가치에 집중한 결과라고 할 수 있다.”라며, “앞으로도 보여지는 것보다 그 안에 담긴 제품의 본질에 집중하고 소비자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