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정바이오, 유망 바이오 기업 지원 프로그램 5기 모집
입력
수정
데일리파트너스와 공동 진행우정바이오는 데일리파트너스와 함께 ‘디랩스(D’LABS)’ 5기를 공동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디랩스는 바이오·헬스케어 스타트업을 투자 및 육성해 시리즈A 투자까지 유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일리파트너스의 프로그램이다. 모집 대상은 제약·바이오, 신약, 의료기기, 진단,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의 설립 7년 미만 기업이다. 예비 창업팀 및 중소벤처기업부의 ‘팁스’(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 추천을 받고자 하는 초기 기업, 시리즈A를 준비 중인 기업 등이 지원할 수 있다.
선발된 기업에는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데일리파트너스는 창업기업 일대 일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우정바이오는 제약·바이오 전문 육성 연구소인 랩클라우드센터(LAB CLOUD CENTER)를 통한 신약개발 전주기 임상시험수탁(CRO) 자문을 제공한다. 연구시설도 지원할 예정이다.
5기 1차 기업설명회(IR)는 내년 2월 우정바이오 신약클러스터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우정바이오에 따르면 회사의 신약클러스터는 최대 규모의 실험동물 연구실을 비롯해 분석센터, 유효성센터, 안전성센터 등 종합적인 신약개발 기반을 갖춘 연구시설이다. 천병년 우정바이오 대표는 “데일리파트너스와의 협업을 통해 제약·바이오 스타트업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며 “바이오 스타트업 생태계가 더욱 활발해지고 기업의 성공 가능성도 높일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도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