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시 추락한 부산 마트 현장은 아수라장…추락 영상 공개(종합)

90도 우회전해 출구로 내려가는 구조…차량은 직진 후 벽 뚫고 추락
'쾅' 굉음과 함께 4개 차로 날아 도로 충격한 뒤 신호대기 차량 덮쳐
부산의 한 대형마트 5층 주차장에서 택시가 벽을 뚫고 도로로 떨어지는 충격적인 사고 영상이 인터넷을 통해 공개됐다. 30일 한 인터넷 커뮤니티에 게시된 영상을 보면 연제구 연산동 홈플러스 5층 주차장에서 택시가 갑자기 벽을 뚫고 튀어나오는 장면이 담겼다.

사거리 교차로 맞은편에서 신호대기 중인 차량 블랙박스에 찍힌 것으로 추정되는 35초짜리 영상에는 10초여 뒤 '쾅'하는 굉음과 함께 차량이 추락하는 장면이 나타났다.

마트 건물 외벽에 큰 구멍이 뚫리며 피어오른 연기 사이에서 목격된 차량은 마트 바로 앞 왕복 7차선 도로 중 바로 앞 4개 차로를 뛰어넘어 떨어진 뒤 신호대기 중인 차량을 덮쳤다. 영상에는 차량이 앞부분 정면으로 바닥에 수직 낙하한 뒤 한 바퀴를 굴러 뒤집히는 모습이 포착됐다.

블랙박스 영상 차량 탑승자들의 놀란 음성도 고스란히 담겼다.

사고 현장 목격자는 놀란 가슴을 쓸어내렸다고 말했다. 사고 현장 인근에서 상가를 운영하는 한 남성은 "쾅 하는 굉음이 나서 튀어 나와보니 차량이 부서져 있고 사방에 파편이 튀어 있었다"고 전했다.

이어 "추락한 택시가 신호 대기 중인 차와 차 사이 공간으로 떨어져 그나마 큰 피해가 난 차량은 많지 않아 보였다"고 덧붙였다.

경찰에 따르면 추락 사고 여파로 차량 13대가 부서졌다. 추락한 차량에 타고 있던 운전사가 숨지고 7명이 다친 것으로 알려졌다.

부상자가 더 늘어날 가능성이 있다고 경찰은 전했다.
취재진이 해당 마트를 확인해보니 사고가 난 곳은 5층 주차장에서 아래층 출구로 내려가는 우회전 구간이다.

양방향이 아닌 내려가는 차량만 해당 출구를 이용할수 있는 형태다.

해당 마트는 저층에 매장이 있고, 주차장은 건물 상층부에 마련된 구조다.

주차장에서 회전 출구로 가려면 90도로 우회전해야 하는데, 추락한 차량은 우회전하지 않고 바로 직진해 벽이 있는 정면을 충돌한 것으로 보인다.

차량이 추락한 벽면은 원래부터 완전히 막힌 벽은 아니었고, 무릎 높이 정도에 창문 형태로 구멍을 뚫어 놓아 밖이 보이는 형태였다. 경찰은 CCTV와 목격자 등을 상대로 차량 추락 원인 등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