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더샵 부평센트럴시티' 공급
입력
수정
지면A24
공공지원 민간임대 3578가구이지스 제151호 전문투자형 사모부동산투자가 인천 부평구 십정동에 짓고 있는 ‘더샵 부평센트럴시티’(투시도) 임차인을 모집한다. 공급 물량이 3000가구를 웃돌아 부평구 일대의 임대 시장 안정에 기여할 전망이다.
십정동 216 일대에 들어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49층 28개 동, 총 5678가구로 이뤄진다. 이 중 토지 등 소유자분을 제외한 3578가구(전용면적 18~84㎡)가 임대 물량이다. 전체 가구 수의 90%가량이 선호도 높은 59·69㎡ 중소형으로 구성된다. 올해 5월 준공 예정이다. 시공사는 포스코건설이다.이 단지는 수도권에서 처음 공급되는 ‘공공지원 민간임대 연계형 정비사업’이다. 재개발, 재건축 등 정비사업에서 발생하는 일반분양 주택을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옛 뉴스테이)으로 일괄 매수해 청년 신혼부부 무주택자 원주민에게 8년 이상 시세보다 저렴하게 공급한다. 임대료 상승률이 관련법에 따라 제한되는 등 의무임대 기간에 안정적인 임대 조건이 보장된다.
단지 인근에 각종 교육 및 교통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다는 평가다. 걸어서 10분 이내 거리에 하정초 상정중 상정고 등이 있다. 도보 약 7분 거리에 수도권 1호선 동암역이 있다. 급행을 이용하면 서울 용산역까지 30분대에 도달 가능하다. 인천지하철 1호선 간석오거리역과 인천 지하철 2호선 주안국가산단역을 통해 지역 내 이동도 편리하다.
생활편의시설도 많다. 홈플러스 롯데마트 이마트트레이더스 등이 가깝다. 부평종합시장 2001아울렛 모다백화점 뉴코아아울렛 등도 인근이다. 인천광역시의료원 인천사랑병원 십정녹지 백운공원 만월산 등도 이용하기 편하다.단지는 남향 위주에 판상(-자)형으로 설계했다. 전용 18㎡를 제외한 모든 평면을 발코니 확장형으로 계획했다. 단지 곳곳에 캠핑가든 산수원 물놀이장 커뮤니티광장 텃밭 등과 지역의 역사 및 문화를 반영한 테마공원을 조성할 예정이다.
김진수 기자 tru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