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건설, ‘e편한세상 안성 그랑루체’ 1,370가구 2월 분양

DL건설이 경기도 안성시 당왕동 ‘당왕지구’ 5BL(블록) 일원에 들어서는 ‘e편한세상 안성 그랑루체’를 2월 분양 예정이다. DL건설의 2022년 새해 마수걸이 분양지다.

‘e편한세상 안성 그랑루체’는 지하 2층~지상 29층, 전용 67~116㎡, 10개 동 총 1,370가구 규모다. ‘국민평형’으로 불리는 전용 84㎡가 다수 구성됐으며, 최근 안성시에 공급이 거의 없었던 중대형 평형(전용 108·116㎡) 물량도 갖춰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된다. 단지가 조성되는 당왕지구는 계획 공급물량만 8천여 가구에 달하는 계획도시다. 특히 초등학교 2개소, 고등학교 1개소 계획부지는 물론 근린공원과 수변공원 조성 계획으로 정주여건도 우수할 것으로 기대된다. 향후 모든 개발이 완료되면 인근 ‘아양지구’와 함께 1만5천여 가구가 넘는 신흥 ‘미니신도시’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돼 미래가치도 높다.

‘e편한세상 안성 그랑루체’는 편리한 광역교통망을 갖췄다. 지역의 동서를 이어주는 핵심도로인 38번국도와 인접해 평택권역 인프라는 물론 ‘SRT평택지제역(KTX 경유 예정)’ 이용도 수월하다. 경부고속도로(안성IC)와 평택제천고속도로(남안성IC) 접근도 용이하며, 서울세종고속도로 구리-안성구간이 개통(2022년 예정)되면 서울까지 약 30분 대로 이동 가능할 전망이다.

생활 편의성도 우수하다. 스타필드 안성점, 이마트 안성점, 경기도의료원, 안성종합버스터미널, 안성시청·법원 등 지역 내 핵심 편의시설도 가깝게 누릴 수 있다. ‘e편한세상 안성 그랑루체’는 아이 키우기 좋은 아파트로 조성될 계획이다. 지구 내 안청중, 안성여고, 안성시립중앙도서관이 이미 조성돼 있으며, 초등학교·고등학교 계획부지도 있어 교육 환경이 좋다. 이에 더해 단지 내 어린이집, 실내놀이터, 작은도서관 등 보육에 특화된 커뮤니티 시설도 배치됐다.

분양관계자는 “‘e편한세상 안성 그랑루체’는 지역 내 신흥주거타운을 형성하고 있는 당왕지구 핵심 입지에 조성되는 랜드마크 대단지라는 점에서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며 특히 ‘e편한세상’ 브랜드만의 차별화된 특화설계가 적용돼, 실수요자 중심으로 높은 인기가 예상된다”라고 말했다.


홍헌표기자 hphong@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