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원하모니, 美 빌보드 실시간 트렌딩 송 차트 TOP 20 진입

|_$}그룹 피원하모니 (P1Harmony, 기호 테오 지웅 인탁 소울 종섭)가 데뷔 후 최초로 빌보드에 이름을 올리며 심상치 않은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피원하모니의 새 앨범 ‘DISHARMONY : FIND OUT’의 수록곡 ‘Follow Me’는 16일 빌보드 실시간 트렌딩 송 차트 19위에 오르며 첫 톱 20을 기록해 국내뿐 아니라 해외의 뜨거운 관심을 또 한 번 보여줬다. 빌보드 핫 트렌딩 송즈(billboard HOT TRENDING SONGS)는 빌보드 공식 차트 중 하나로 전 세계적으로 트위터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곡의 순위를 24시간 또는 최근 7일을 기준으로 반영한다.

피원하모니의 미니 3집 ‘DISHARMONY : FIND OUT’의 수록곡 ‘Follow Me’는 멤버 전원이 작사 작곡에 참여하여 완성도를 높인 곡으로 지루할 틈 없이 파고드는 강렬한 멜로디가 특징이다. 이에 미국 유명 매거진 Teen VOGUE(틴 보그)는 ‘금주 최고의 신곡(This Week’s Best New Music Friday)’이라는 제목의 기사를 게재하고, ‘Follow Me’에 담긴 멤버들의 수준 높은 실력에 대해 극찬했다. 특히 피원하모니는 틴 보그의 메인을 장식하고 유명 팝 가수 Halsey, The Weekend와 이름을 나란히 하기도 했다. 이 외에도 빌보드, 포브스 등 미국 유력 매체에 K팝 전문 기사를 기고하는 칼럼니스트 제프 벤자민은 피원하모니의 미니 3집 'DISHARMONY : FIND OUT' 컴백 직후 이번 앨범에 대해 총평하는 글을 트위터에 게재하며 큰 관심을 나타내는 등 해외 유수 매거진에서 피원하모니에 대해 많은 주목을 하고 있다.

지난 3일 미니 3집 ‘DISHARMONY : FIND OUT’을 발매한 피원하모니는 컴백과 동시에 아이튠즈 전세계 9개 지역 POP앨범 톱3, 특히 미국 아이튠즈 KPOP 음원 차트에서는 앨범 전곡이 순위권에 진입했다. 앨범의 초동 판매량은 약 8만6000장으로 전작 대비 3배 이상의 성과를 기록하기도 하며 차세대 케이팝 주자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