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파크드림 공주월송, 수려한 조경 자랑…1층·최상층 펜트하우스로

화성개발이 충남 공주시 월송지구 B-3블록에 들어설 ‘화성파크드림 공주월송’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을 시작한다. 견본주택 관람은 최근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방문객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분양 홈페이지에서 관람 예약을 신청받아 운영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0층, 4개 동에 303가구로 이뤄진다. 모두 전용면적 84㎡ 단일 주택형으로 이뤄진다. 사통팔달 도로망과 세종행복도시권 광역 간선급행버스체계(BRT) 계획으로 세종시의 인프라를 이용하기 편하다. 공주시는 10년 이상 된 아파트 비율이 약 80%에 달해 신규 아파트에 대한 관심이 높다.

공주나들목과 서세종나들목, 국도 36번이 인접해 세종시까지 차량으로 1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행복도시와 공주를 연결하는 2구간 연결 도로 완공으로 주변 지역 접근성도 개선된다.

월송지구 내 다양한 상업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법원, 공주경희한방병원 등 관공서와 의료시설이 있다. 입주민 자녀들은 인근에 있는 신월초에 다닐 수 있다. 다양한 문화행사가 열리는 지역주민의 명소, 공주 기적의도서관이 단지 바로 옆에 있어 높은 수준의 교육 환경을 누릴 수 있다.일부 1층 가구에는 테라스, 최상층에는 펜트하우스로 시공한다. 또 알파룸과 드레스룸 등 수납공간을 넉넉하게 마련한다. 헤파필터와 실내공기 순환기능이 포함된 공기청정형 환기시스템을 적용한다. 주차장을 지하화하고 지상에는 자연친화적 테마공원을 설계해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 휴식과 힐링을 누릴 수 있는 조경 환경을 조성한다.

오픈스페이스와 잔디광장이 있는 커뮤니티공간 ‘에버그린파크’, 웅장한 산세와 폭포의 절경을 축경식(자연 풍경을 축소해 조성한 조경 형식)으로 표현한 ‘석가산’이 들어선다. 수경시설 ‘물빛정원’, 짙은 녹음을 제공하는 ‘대왕참나무 숲길’, 어린이의 모험심과 창의력을 높일 수 있는 어린이놀이터인 ‘EQ동산’, 어린이집과 연계한 유아 놀이공간인 ‘꿈나무동산’ 등이 구성된다.

오는 24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5~26일 1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다음달 7일이다.

장현주 기자 blackse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