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카메라기자회 제20회 2021 보도영상전

올해의 의원상에 김황국 제주도의원 선정

제주카메라기자회는 19일부터 한 달간 2021 보도영상전 '기록 2021'을 개최한다.
제주카메라기자회 창립 20주년을 맞아 올해 스무 번째로 열리는 이번 보도영상전에서는 제주지역 방송사 카메라기자 회원 30여 명이 지난해 제주 곳곳을 누비며 촬영, 보도한 영상 기록들을 도민들에게 선보인다.

제주카메라기자회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벌어진 다양한 사회 현상들에 주목하고, 그 속에 숨어있는 인물과 잃어버린 제주 교육의 현실을 담아내고 있다.

제주 4·3과 관련한 역사적인 순간들과 코로나19로 힘든 도민들의 마음을 치유하는 자연의 신비로운 풍경들, 환경오염에 시름 하는 제주의 청정 자연이 주는 경고의 메시지를 영상으로 담아냈다. 지난해 제주도의회 의원들을 대상으로 선정하는 '카메라기자 선정 올해의 의원상' 수상자로는 김황국 의원이 수상했다.

김 의원은 도시 숲 조성과 관리에 관한 조례 등 9건의 조례를 대표 발의 했고, 청년정책을 발굴하고 청년정책에 대한 의정 역량 강화 등 청년기본법 제정, 4·3특별법 개정안 통과 촉구 등 다양한 분야에 관심을 두고 도정 정책 방향을 끌어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영상전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비대면 온라인(www.jejucam.com)으로 전시된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