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극 성분으로 겨울철 보습 케어’
입력
수정
피부가 예민한 우리 아이,영하권을 맴도는 기온과 건조한 날씨가 계속되는 요즘, 피부 관리에도 예방책이 시급해졌다. 특히, 어린 아기 피부는 성인에 비해 체온이 1도가량 높고, 피지량이 적어 수분이 쉽게 증발돼 건조함을 느끼기 쉽다. 게다가 피부 장벽이 약하고 민감하기 때문에 보습제를 수시로 덧발라 건조함을 예방해 주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아기 보습크림은 연약한 아기 피부에 자주 사용하는 만큼 구매에 앞서 성분이 안전한지 꼼꼼히 따져보는 것이 좋은데, 이때, EWG 등급을 참고하면 도움이 된다.
‘EWG 그린 등급’의 겨울철 보습 성분 갖춘 보습제 선택 중요
EWG란 미국의 비영리 환경 단체 EWG(Environmental Working Group)에서 발표하는 화장품 성분 유해 등급이다. EWG는 건강한 삶을 살 수 있게 한다는 목적으로 화장품 성분의 유해성에 대한 자체적인 조사를 진행해 성분 유해도를 1~10단계로 세분화하고 있다. 그중 EWG 그린(1-2) 등급 성분의 화장품은 예민한 아기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겨울철 우리 아기의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줄 크림의 안전 여부가 궁금하다면, EWG그린 등급인지 먼저 체크해보는게 어떨까.성분부터 안심, 국내 최초 ‘피부장벽 기능성’ 인증 화장품! 아토팜 - MLE 크림
민감 피부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 ‘아토팜(ATOPALM)’의 ‘MLE크림’ ‘피부 장벽의 기능을 회복하여 가려움 등 피부 개선에 도움을 주는 화장품’이 기능성 화장품 범위에 포함된 이후, 국내 최초로 ‘피부 장벽 기능성’ 인증을 완료한 대표적인 피부 장벽 크림이다. 독자 개발 MLE® 피부 장벽 기술을 적용하여 피부의 건조함과 민감함 완화는 물론, 장벽 강화 및 보습, 보호 기능 강화를 통해 가려움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임상을 통해 제품 사용 4주 후 피부 가려움증 73.5% 개선, 피부 수분층 22.3% 개선 등 높은 효과를 나타냈으며, 물리적 피부 자극 및 열 자극에 대한 진정 효과 등 총 9개 임상 시험으로 그 효능 효과를 입증했다.인공색소, 에탄올, 파라벤 등 10가지 유해 성분을 배제한 EWG 그린(1-2)등급의 안심 전성분으로, 9번의 패치 테스트를 통해 피부 자극 정도를 측정한 하이포알러제닉 테스트를 완료하여 민감한 피부는 물론 신생아까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고보습 제품이지만 부드럽고 빠른 흡수력으로 끈적임 없이 보송하게 마무리되어 데일리 크림으로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보습을 더해주는 세라마이드 크림, 아토오겔 – 베이비 크림
‘아토오겔’이 선보이고 있는 ‘베이비크림’은 인공색소와 인공향료, 아로마 오일 등 피부에 불필요하고 피부 고민을 일으킬 수 있는 성분은 배제하고 EWG 그린 등급의 안전한 성분만을 엄선해 민감하고 예민해져 있는 피부에도 걱정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약산성 수분 크림이다.
세라마이드와 베타글루칸, 판테놀, 알란토인 등 보습 주요 성분이 피부 속 수분 증발을 막아 보습 및 피부 장벽의 기능 강화에 도움을 준다. 건강한 피부와 유사한 pH 약산성 포뮬러로 피부 pH 밸런스를 맞춰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다. 또한, 피부 도포 시 부드러운 발림성을 가진 제품으로 보송한 마무리감이 큰 특징이다. 목욕 후 물기가 있을 때 발라주면 보다 아기 피부 건조 관리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피부 일차 자극 테스트를 진행해 자극도 0.00도 판정을 받았다.
저자극 고농축 보습 크림, 몽디에스 - 아토크림
‘몽디에스’의 ‘아토크림’은 민감 피부에 효과적인 고압착 식물성 오일이 피부 결 위를 보습 코팅해 영양을 충전하고 수분 증발을 차단하는 고보습 크림이다. 6겹 세라마이드가 겉부터 속까지 보습과 영양으로 빈틈없이 가득 채워 건강한 피부에 도움을 준다. 임상을 통해 100시간 보습 지속 효과와 건조에 의한 일시적 가려움 완화 효과를 확인했다.
독일 더마테스트에서 ‘엑설런트(Excellent)’ 등급을 획득했으며 EWG 그린 등급 성분 등 아이들의 여린 피부를 위해 순한 성분으로 만들었다. 또한, 까다롭고 엄격한 심사과정을 거쳐 프랑스 이브 비건 인증을 획득했으며,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예민한 피부는 물론 신생아, 아기 피부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촉촉하고 부드러운 사용감으로 부드러운 발림성으로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어 보습이 필요한 부위를 촉촉하게 케어한다.
뉴스제공=네오팜, 기업이 작성하여 배포한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