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티비(TV), 내달 4일 개막하는 ‘2022 베이징 동계 올림픽’ 생중계

- 2월 4일(금)부터 20일(일)까지 진행되는 베이징 동계 올림픽 대한민국 대표팀 출전 경기 등 생중계
- 2010 밴쿠버 올림픽부터 4회 연속 동계 올림픽 생중계, 경기 다시보기·하이라이트VOD 서비스도 제공
- ‘BJ 컬링 대학대전’, 대한민국 최종 순위·금메달 개수 맞히기 등 다양한 즐길거리도 선보일 예정
아프리카TV가 지난 2010년, 2014년, 2018년에 이어 4회 연속으로 동계 올림픽을 생중계한다.

아프리카TV는 오는 2월 4일(금) 개막식을 시작으로 20일(일)까지 진행되는 ‘제24회 2022 베이징 동계 올림픽’을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아프리카TV는 총 15개 종목으로 치러지는 이번 동계 올림픽에서 대한민국 대표팀이 출전하는 경기를 비롯한 주요 경기를 생중계할 예정이다.이번 베이징 동계 올림픽에서는 지난 2018 평창 동계 올림픽 금메달리스트인 한국 남자 스켈레톤의 간판 윤성빈 선수와 천신만고 끝에 올림픽 출전권을 따낸 대한민국 여자 컬링팀 ‘팀 킴(김은정·김경애·김선영·김영미·김초희)’, 그리고 지난 2006년 토리노 동계 올림픽 대회 이후 끊긴 금빛 레이스를 16년 만에 다시 이어나가려는 쇼트트랙 남자 계주팀 등 선수들의 메달을 향한 강한 의지와 선의의 경쟁을 지켜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프리카TV는 이번 동계 올림픽 개막에 앞서 BJ(Broadcasting Jockey, 1인 미디어 진행자)들과 함께하는 ‘아프리카TV BJ컬링 대학대전’도 선보인다. 오는 28일(금) 오후 4시 30분에 진행되는 BJ컬링 대학대전에서는 실시간 전략(RTS) 게임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StarCraft®: Remastered)'로 진행되는 e스포츠 대회 ‘스타 대학대전’에서 활약하고 있는 ‘염석대(BJ 염보성, 정윤종, 구보라, 럭뜨)’ 팀과 ‘학버드(BJ 이경민, 김학수, 보혜, 뿌리)’ 팀이 참여해 컬링으로 승부를 펼칠 예정이다.

유저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된다. 아프리카TV에서 진행되는 올림픽 공식 방송 시청 인증 이벤트, 대한민국 대표팀 올림픽 최종 순위 및 금메달 획득 개수 맞히기 등 풍성한 이벤트를 선보일 계획이다.또한 아프리카TV에서 자기만의 개성으로 색다른 스포츠 중계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는 다양한 인기 BJ들이 이번 베이징 동계 올림픽에서도 유저들과 실시간 채팅으로 소통하며, 대한민국 선수들을 함께 응원하는 등 1인 미디어로 즐기는 스포츠 중계의 매력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프리카TV 이민원 소셜미디어사업부문장은 “2010년 밴쿠버, 2014년 소치, 2018년 평창, 2022년 베이징으로 이어지는 동계 올림픽을 4회 연속으로 생중계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선수들이 흘린 4년의 땀방울이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아프리카TV도 유저들과 함께 소통하며 응원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2022 베이징 동계 올림픽 대한민국 대표팀의 출전 경기 다시보기와 하이라이트 VOD는 아프리카TV 스포츠 페이지(https://sports.afreecatv.com)에서 시청할 수 있다. 경기 일정과 소식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추후 아프리카TV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특집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뉴스제공=아프리카TV, 기업이 작성하여 배포한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