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고층 단지로 계획한 대구 달서구 ‘월배역 그랜드원’
입력
수정
초고층 단지···지역 랜드마크 기대감 높아부동산 시장에서 초고층 단지가 인기를 끌고 있다.
47층 초고층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월배역 그랜드원’
2차분 조합원 모집 진행
초고층 단지는 막힘 없는 시야 확보가 가능한데다, 일조권 및 사생활 침해 가능성이 적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가시성이 뛰어나 지역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는 경우가 많다.이러한 가운데, 대구 달서구에서 초고층으로 계획된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월배역 그랜드원’이 조합원 모집을 진행 중이다.
‘월배역 그랜드원’ 은 대구시 달서구 진천동 210-5번지 일원에 지하 3층~지상 47층 8개동 규모로 조성할 계획이다. 전용 59㎡ · 84㎡ 등 수요자들의 선호도 높은 중소형 면적 아파트 999가구 및 메디컬 오피스 등으로 구성한다는 계획이다.
앞서, 1차분 조합원 모집이 완료됐고, 2차분 조합원 모집을 진행 중이다.‘월배역 그랜드원’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의 조합 가입을 위한 분담금은 3.3㎡당 1300만원대 (3억원대~) 부터 시작된다.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는 조합을 설립해 사업자금을 모으고 해당 부지를 매입한 후 건축허가를 받아 아파트를 짓는 것이므로 일반분양과 달리 가점 계산을 할 필요가 없고 청약통장 역시 없어도 된다. 해당지역의 만 19세 이상 무주택이거나 전용면적 85㎡이하를 소유한 세대주(단독 세대 가능) 면 조합원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입주시까지 자격요건을 유지하면 된다.‘월배역 그랜드원’ 지역주택조합이 계획한 부지는 대구도시철도 1호선 월배역이 도보거리에 위치한 역세권으로, 대구 전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한 곳이다. 앞산순환로 · 월배로 등 도로망을 통해 인접 지역으로 쉽게 오갈 수 있고, 남대구IC가 가까워 중부고속도로 진출입도 수월하다.
아울러 월배시장 · 이마트 ·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와, 롯데백화점 · CGV 등 문화시설이 인근에 있어 각종 생활편의시설 이용이 쉽다. 이밖에, 진천동행정복지센터가 가깝고, 나사렛종합병원이 지근거리에 위치해 있다.교육환경으로는 월배유치원을 비롯, 월배초 · 진월초 · 월서중 · 월배중 · 대서중 · 대건고 · 영남고 · 상원고 · 달서공고 · 경북기계공고 등 각급 학교가 가까이에 있다.
단지 바로 옆에는 오복공원이 있고, 대천동 선사유적지 · 월광수변공원 등도 인근에 있다.
‘월배역 그랜드원’ 은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를 통해 채광과 통풍 효율을 높일 예정이다. 또한, 이벤트광장을 비롯, 중앙광장 · 산책로 등을 조성해 친환경 주거단지를 구현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밖에, 피트니스센터 · GX룸 · 주민카페 · 북카페 · 입주민 회의실 · 맘스스테이션 · 어린이집 등 입주민들 간 사교의 장으로 활용할 수 있는 편의시설도 단지 곳곳에 마련한다는 구상이다.‘월배역 그랜드원’ 지역주택조합 홍보관은 대구시 달서구 본리동 일대에 마련돼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