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즐거움 책임질 카카오엔터 추천 웹툰집콕족 무료함 타파할 무협/ 액션부터가족애 담뿍 느낄 따뜻한 웹툰까지 엄선한 웹툰 4선
입력
수정
- ‘아비무쌍’으로 대표되는 노경찬 무협 세계관부터, 강렬한 쾌감 선사하는 ‘가드패스’, ‘재앙급 영웅님이 귀환하셨다’, ‘이번 생은 가주가 되었습니다’까지 설연휴 톡톡한 재미 보장카카오엔터테인먼트(대표 이진수, 김성수)가 설 연휴 즐거움을 한층 끌어올려줄 추천 웹툰 4선과 함께 2월 신작, 시즌 재개작 주요 웹툰들을 발표했다. 최근 코로나 신규 확진자가 1만 명 대로 늘면서 올해 설연휴에도 ‘집콕’하는 가족이 대다수일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카카오엔터에서 긴 연휴 무료함을 타파할 경쾌한 액션, 무협 웹툰부터 가족의 따뜻함을 통해 그리움을 달랠 수 있는 힐링 웹툰까지 직접 엄선했다.
- 다가올 2월에도 카카오웹툰, 카카오페이지에서 매력적인 신작 라인업과 시즌 재개작 대거 준비
# “우리 가족은 내가 지킨다” 시즌2로 돌아오는 ‘이번 생은 가주가 되겠습니다’2021 카카오페이지 어워즈에서 웹툰 부문 최다 수상작을 차지하는 등, 뜨거운 인기로 단숨에 밀리언 페이지에 올라선 웹툰 ‘이번 생은 가주가 되겠습니다’가 오는 2월 2일 시즌2로 돌아온다. 설 연휴에 시즌1부터 복습하면 시즌2 시작과 타이밍을 맞출 수 있다.
‘이번 생은 가주가 되겠습니다’는 제국에서 제일가는 가문에 태어났음에도 가문의 몰락과 죽음을 맞이한 주인공 ‘피렌티아’가 7살 어린아이로 회귀하면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사랑하는 가족과 가문을 지키겠다는 일념으로 가족, 조력자, 주변 환경 모두를 빠르게 사로잡는 피렌티아의 치밀하고 뛰어난 전략가적 면모가 독자들을 순식간에 작품 속으로 몰고간다. 여기에 가족에 대한 피렌티아의 사랑과 그녀의 노력으로 단단하게 굳어가는 가문의 모습을 보는 것도 올 설연휴에 가족들과 모이지 못 하는 독자들의 아쉬움까지 달래줄 만큼 따뜻하다. 카카오페이지는 독자들의 작품 감상 재미를 극대화하기 위해 시즌2 론칭일을 맞이해 ‘1시간 마다 무료 진행’을 비롯해 캐시 뽑기 이벤트 등을 함께 준비할 예정이다.
# “무협 마니아라면 설연휴 순삭 가능” 노경찬 작가의 무협 세계관 시리즈무협을 사랑하는 독자들이라면 누구나 알만한 노경찬 작가의 무협 세계관 3개작을 섭렵하는 것도 올 설연휴를 지루할 틈 없이 보내는 방법으로 추천한다. 노경찬 작가의 특징은 작품마다 세계관이 이어지는 것으로, 웹툰 속 무협 세계관은 ‘관존 이강진’ – ‘아비무쌍’ – ‘대사형 선유’ 순서로 연결된다. 동시대 속 시간의 흐름을 따라가는 것과, 각각의 작품에서 주연과 조연으로 변화하며 입체적인 면모를 보여주는 등장인물 간의 접점을 찾는 것이 매력 포인트다. 더불어 노경찬 작가의 작품은 무협 액션에서 터지는 시원함 뿐만 아니라, 사제간의 정이나 가족 간의 정이 담뿍 담긴 휴머니즘으로도 두터운 팬층을 확보하고 있다.
먼저 ‘관존 이강진’은 노경찬 작가의 소설 ‘포졸 이강진’을 각색한 작품이다. 화려하고 파워풀한 무림 액션 연출은 기본이거니와 ‘이강진’이라는 인물과 스승 ‘곽노’가 훈련 과정을 통해 현명하고 강한 대인으로 거듭나는 사제 간의 성장 과정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다음으로, 카카오웹툰에서 누적 조회수 3억뷰를 넘기며 대표 무협 웹툰으로 자리잡은 ‘아비무쌍’은 “아버지는 위대하다”는 문장이 절로 떠오르는 작품이자, 독자들에게 “스토리, 작화 모두 무협 웹툰 세 손가락 안에 꼽힌다”며 칭송받는 작품이기도 하다. 세쌍둥이를 홀로 키우는 무림 고수 ‘노가장’의 강력한 액션에서 터지는 통쾌함과 ‘아들 바보’적 면모에서 보이는 따스한 가족애가 일품이다. 마지막으로 ‘대사형 선유’는 ‘아비무쌍’ ‘곽노’의 제자 중 가장 무공 수련에 두각을 드러내는 맏이 ‘선유’의 이야기를 그렸다. 선유가 사형제들을 돌보며 대사형의 길을 걸어가는 내용을 따뜻한 가족 서사로 쉽고 편안하게 그렸기에 무협 입문자라도 도전하기 좋다.
카카오웹툰은 설 연휴를 맞아 1월 31일부터 2월 4일까지 정주행위크를 통해 이 중 ‘아비무쌍’과 ‘관존 이강진’ 작품을 대상으로 캐시 증정 이벤트를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주짓수로 날리는 설연휴 무료함” 시원한 전개와 통쾌한 복수 자랑하는 ‘가드패스’
카카오웹툰에서 누적 조회수 1,500만을 기록하며 떠오르는 액션 신작 ‘가드패스’는 ‘주짓수’라는 흔치 않은 소재를 다루고 있다는 점에서부터 신선하다. 체구가 크다는 이유로 학교 일진 무리들에게 따돌림과 괴롭힘을 당한 주인공 ‘임세준’을 보호하고자 그의 유일한 친구 ‘서하진’이 복수를 시도하다가 어느날 밤 심하게 폭행당한 채로 발견된다. 이에 분노한 임세준이 3개월간 다이어트는 물론 치열하게 주짓수를 배우며 더없이 강렬한 인물로 환골탈태하여 서하진을 위한 복수를 시작하는 과정을 통쾌하고도 박진감 넘치게 담아냈다. 특히 주짓수에서 나오는 화려하고도 섬세한 동작을 뛰어나게 그려낸게 백미로, 설연휴 무료함을 단숨에 날려버릴 수 있는 웹툰으로 추천한다. ‘가드패스’ 역시 카카오웹툰 정주행위크 이벤트를 통해 독자들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캐시를 지급한다.
# 악인을 무찌르는 카타르시스 명작 ‘재앙급 영웅님이 귀환하셨다’지난해 12월 23일 처음 선보인 신작 웹툰 ‘재앙급 영웅님이 귀환하셨다’는 카카오페이지 대표 인기작인 ‘도굴왕’ 산지직송 작가의 원작을 웹툰화한 작품이다. ‘도굴왕’의 흥행 포인트이기도 한 신선한 소재와 카타르시스를 선사하는 짜릿한 속도감으로 공개 직후부터 뜨거운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동료들에게 배신당하고 악마의 탑에 버려져 모두가 죽었다고 생각한 영웅 이건. 그는 20년 만에 세상에 복귀해 자신을 배신한 이들을 누구보다 강력한 힘으로 무찌르기 시작한다. 촘촘한 세계관을 자랑하는 탄탄한 원작 스토리 라인에 더해 박진감 넘치는 스케치,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연출까지 더해졌다.
# 2월에도 풍성한 신작 라인업, 시즌 재개작
더불어 다가올 2월에도 카카오웹툰, 카카오페이지에서 매력적인 신작 라인업과 시즌 재개작들이 대거 마련되어 있다. 주요 신작으로는 ‘레드스톰’ 암현 작가의 액션판타지 서바이벌 ‘L.A.G’와 ‘유부녀 킬러’ YOON 작가의 드라마극 ‘그 때 우리가 조아한’, ‘곱게 자란 자식’ 이무기 작가의 액션스릴러 대작 ‘내가 죄인이오’ 등이 있다. 또한 ‘재벌과의 인터뷰’, ‘백작가의 불청객들’, ‘나 홀로 버그로 꿀빠는 플레이어’가 시즌 재개 예정으로 일찍이 독자들의 관심을 끌어 모으고 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이제는 영화나 방송 뿐 아니라 웹툰 역시 정주행하면서 집중적으로 즐기기 좋은 콘텐츠로 자리잡고 있다. 특히 올해 설에도 코로나로 대다수 가족들이 집에 머물 것으로 예상하는 바, 무료함을 달래고 집 안에서의 즐거움을 최대한으로 높여줄 웹툰 라인업을 준비해봤다”며 “카카오페이지와 카카오웹툰에서 설연휴 기간 동안 다채로운 이벤트는 물론, 2월 신작 또한 알차게 준비되어 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뉴스제공=카카오, 기업이 작성하여 배포한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