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어라인, 이탈리아 국립암센터에 폐암 검진 AI 솔루션 공급
입력
수정
18개 대표 병원과 폐암 검진 프로젝트 시행코어라인소프트는 이탈리아 밀라노 소재 국립암센터(INTM)에 폐암 검진을 위한 인공지능(AI) 솔루션의 공급계약을 확정했다고 28일 밝혔다.
코어라인은 밀라노 국립암센터 포함 18개 대표 병원이 참여하는 폐암검진 과제(프로젝트)에 AI 흉부진단 솔루션 '에이뷰 엘씨에스'를 공급한다. 이 과제는 2022년부터 1년 간 이탈리아 전역에 걸쳐 시행될 예정이다.AI 폐암 검진 분야에서 코어라인은 이력을 쌓아오고 있다. 2017년부터 한국 국가폐암검진의 진단 솔루션 공급자로 5년 연속 채택됐다. 현재 국립암센터를 포함한 90여개 의료기관에서 코어라인의 제품을 폐암 검진에 사용하고 있다 .
해외에서도 코어라인 제품의 도입이 확대 중이다. 유럽 6개국에서 4년에 걸쳐 진행되는 폐암검진 사업(4ITRL)을 비롯해, 독일 하노버대가 주도하는 폐암 검진 사업(HANSE)도 에이뷰 엘씨에스를 활용하고 있다.
서정혁 코어라인 해외사업 이사는 "유럽의 주요국이 에이뷰 엘씨에스를 도입하는 이유는 폐를 포함한 흉부를 진단해, 유관 질병 검사를 동시에 할 수 있기 때문"이라며 "흉부 컴퓨터단층촬영(CT)에서 폐암 만성폐쇄성폐질환 심혈관질환을 동시에 자동으로 검사하고, 정량적 분석 결과를 제공하는 제품으로 높은 신뢰를 받고 있다"고 말했다.
한민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