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은비, '비밀:리에' 프로젝트 4번째 주자 출격…신곡 '미로' 공개
입력
수정
아이즈원 리더에서 솔로 아티스트로 변신드림어스컴퍼니가 대중과 함께 만드는 음악 웹예능 '비밀:리에' 신규 프로젝트 음원으로 그룹 아이즈원 출신 솔로 가수 권은비의 신곡 '미러(MIRROR)'를 3일 오후 6시 공개한다.
성장 과정에서의 고민·감정 담아
'비밀:리에'는 대중의 다양한 고민을 아티스트의 '아뜰리에'에서 '비밀'리에 고백하고 아티스트와 대중이 이에 대한 응원과 위로, 공감의 메시지를 담아 함께 음원으로 제작하는 전 과정을 그린 음악 웹예능이다.데이식스 이븐 오브 데이(DAY6 Even of Day), 케이시, pH-1이 시청자들의 짝사랑 고민을 주제로 음원을 발표해 대중의 공감을 얻으며 각종 음원차트의 실시간 차트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비밀:리에' 네 번째 주자로 나선 권은비는 그룹 아이즈원 리더에서 솔로 아티스트로의 변신 과정에서 겪었던 고민과 감정을 담아 신곡 '미로'를 완성했다. 권은비는 '비밀:리에' 첫 에피소드에서 직접 데모 버전을 공개하며 "넘어져도 다시 일어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고 전한 바 있다.
특히 권은비는 이번 신곡 '미러'를 발매하며 본명 대신 가끔 선을 넘는다고 해서 아이즈원 멤버들이 장난스럽게 지어준 '선넘비'라는 별명을 활동명으로 사용했다. 그는 "현재 가지고 있는 선을 넘어 아티스트로서 더욱 성장한 모습을 보여주고자 하는 포부를 담았다"고 활동명 선택의 이유를 밝혔다.음원을 완성하는 과정을 담은 '비밀:리에' 영상에는 아이즈원 출신의 절친 강혜원과 랩 선생님인 래퍼 릴보이가 출연해 홀로서기를 시작하는 권은비에게 응원과 위로를 전했다. 또 권은비가 자신을 응원하기 위해 모인 팬 루비들과 깜짝 팬미팅을 하며, 끈끈한 우정을 나누고, 밤에 한강을 드라이브하거나 친한 친구와 스스럼없이 통화하는 모습 등 기존 방송에서는 잘 볼 수 없었던 편안하고 일상적인 모습도 볼 수 있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