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그룹, 『신한 스퀘어브릿지』

2022년 스타트업 모집
- ‘오픈 이노베이션’, ‘인큐베이션’, ‘글로벌’ 등 3개 트랙에서 총 81개사 모집
- KT와 ‘오픈 이노베이션’ 공동 추진, 금융과 통신을 아우르는 다양한 분야 스타트업과 협업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은 2월 7일부터 한 달간 그룹의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인 『신한 스퀘어브릿지』에서 함께 성장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신한금융은 그룹의 중장기 혁신금융 플랫폼 구축 사업인 ‘Triple-K Project’ 의 일환으로 서울·인천·제주 등 전국 단위에 『신한 스퀘어브릿지』를 만들어 스타트업을 육성하고 있다.

이번 모집은 신한 스퀘어브릿지 서울과 인천 2개 지역에서 창업 7년 미만의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신한금융은 이번 모집을 통해 ‘오픈 이노베이션(36개)’, ‘인큐베이션(25개)’, ‘글로벌(20개)’ 등 3개 트랙에서 총 81개사를 선발할 계획이다.특히, 신한금융과 KT는 지난해 9월 맺은 업무 협약의 일환으로 ‘오픈 이노베이션’을 공동 추진한다. 양사는 이번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해 선발한 스타트업과 디지털 신사업 및 플랫폼 역량 강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할 계획이다.

이번 모집에 선발된 스타트업은 ▲업무용 공간 무상 임차 ▲전용펀드 투자 ▲사업 컨설팅 ▲통합 IR 및 오픈 이노베이션의 참여 등 다양한 기회가 주어질 예정이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이번 모집에 K-유니콘으로 도약을 꿈꾸는 스타트업들의 많은 지원을 기대한다"며, "신한금융은 앞으로도 『신한 스퀘어브릿지』등 다양한 육성 프로그램을 통해 스타트업의 생태계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프로그램 및 지원과 관련된 상세정보는 『신한 스퀘어브릿지』 통합 모집페이지(www.s2bridge.com)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뉴스제공=신한지주, 기업이 작성하여 배포한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