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그룹, 『신한 스퀘어브릿지』
입력
수정
2022년 스타트업 모집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은 2월 7일부터 한 달간 그룹의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인 『신한 스퀘어브릿지』에서 함께 성장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신한금융은 그룹의 중장기 혁신금융 플랫폼 구축 사업인 ‘Triple-K Project’ 의 일환으로 서울·인천·제주 등 전국 단위에 『신한 스퀘어브릿지』를 만들어 스타트업을 육성하고 있다.
- ‘오픈 이노베이션’, ‘인큐베이션’, ‘글로벌’ 등 3개 트랙에서 총 81개사 모집
- KT와 ‘오픈 이노베이션’ 공동 추진, 금융과 통신을 아우르는 다양한 분야 스타트업과 협업
이번 모집은 신한 스퀘어브릿지 서울과 인천 2개 지역에서 창업 7년 미만의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신한금융은 이번 모집을 통해 ‘오픈 이노베이션(36개)’, ‘인큐베이션(25개)’, ‘글로벌(20개)’ 등 3개 트랙에서 총 81개사를 선발할 계획이다.특히, 신한금융과 KT는 지난해 9월 맺은 업무 협약의 일환으로 ‘오픈 이노베이션’을 공동 추진한다. 양사는 이번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해 선발한 스타트업과 디지털 신사업 및 플랫폼 역량 강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할 계획이다.
이번 모집에 선발된 스타트업은 ▲업무용 공간 무상 임차 ▲전용펀드 투자 ▲사업 컨설팅 ▲통합 IR 및 오픈 이노베이션의 참여 등 다양한 기회가 주어질 예정이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이번 모집에 K-유니콘으로 도약을 꿈꾸는 스타트업들의 많은 지원을 기대한다"며, "신한금융은 앞으로도 『신한 스퀘어브릿지』등 다양한 육성 프로그램을 통해 스타트업의 생태계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프로그램 및 지원과 관련된 상세정보는 『신한 스퀘어브릿지』 통합 모집페이지(www.s2bridge.com)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뉴스제공=신한지주, 기업이 작성하여 배포한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