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아전자, 미국서 소주 슬러시 시연한 사연
입력
수정
美 최대 전시회 KBIS·IBS 2022 참가위니아전자가 미국 최대 주방·욕실 전시회인 KBIS와 국제 건축 전시회인 IBS 2022 에 참가했다고 10일 발표했다.
정온기술 뽐내려 시연 행사
두 전시회는 8~10일(현지시간) 미국 올랜도 오렌지 카운티 컨벤션 센터에서 통합으로 열렸다.매년 전 세계 주방 디자이너, 건축가, 인테리어 전문가 등 8만명 이상이 참가하는 대규모 행사다.위니아전자는 냉장고, 세탁기, 에어가전, 주방기기 등 위니아 브랜드의 주요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부스를 마련하고 다양한 시연행사와 이벤트 등을 준비했다. 특히 눈길을 끈 것은 소주 슬러시 시연행사였다. K-푸드에 관심이 많은 관람객들의 이목을 사로잡으면서도 위니아 정온 기술을 보여줄 수 있는 행사를 기획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위니아전자는 이밖에도 김치와 고기를 접목한 김치 타코를 요리해 나눠주기도 했다.
행사에서는 지난해 국내서 선보인 와인셀러를 탑재한 ‘위니아 보르도 냉장고’ 신제품이 전시됐다. 김치냉장고 ‘딤채’의 초정밀 정온기술과 스마트 저진동 시스템이 적용된 냉장고다. 다양한 종류의 와인을 최적 상태로 보관할 수 있는 프리미엄 와인셀러가 탑재된 게 특징이다.
이 제품을 전시하면서 위니아전자는 와인 테이스팅 특별 이벤트를 진행했다. 전시회 참가업체의 신제품 중 혁신 제품만을 전시하는 ‘뉴 프로덕트 존(New Product Zone)’에도 위니아 정온 냉장고가 진열됐다. 안병덕 위니아전자 대표이사는 “이번 전시회는 전세계 주방, 욕실, 건축관련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대규모 행사로 위니아 브랜드의 기술력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 참여를 통해 WINIA 브랜드를 적극적으로 알리겠다"고 말했다.
이수빈 기자 ls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