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 청년일자리, 온라인서 찾으세요"…15∼16일 '잡마켓'

문화예술 기관 및 단체에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취업박람회가 열린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는 오는 15∼16일 잡마켓 홈페이지(hrd.arko.or.kr)에서 '2022 아르코 예술인력지원 온라인 잡마켓'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올해 2회째를 맞는 '잡마켓'에는 문예기금 일자리사업에 선정된 478개 문화예술 단체가 참여해 신규인력 750명을 채용한다.

이번 예술위의 일자리사업 분야는 '문화예술기관 연수단원 지원', '무대기술 인턴십 지원', '공연예술 전문인력 지원' 등 세 가지다.

문화예술기관 연수단원으로 채용되면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미술관, 공연장, 국공립 문화재단, 극단·무용단·오케스트라 등에서 근무하며 경험을 쌓을 수 있다. 무대기술 인턴십은 전국 유수의 공연장에서 무대기술 스태프로 일할 기회를 제공한다.

인턴십 수행 전 예술위에서 무대예술 전문교육을 받을 수 있어 비전공자도 도전할 수 있다.

연수단원과 무대기술 인턴십 프로그램 참가자에게는 월 192만원(세전)의 급여를 준다. 공연예술 전문인력에게는 예술일자리사업 채용정보를 제공한다.

취업 희망자는 1대1 채용상담, 비대면 화상면접, 채용설명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잡마켓 상세 정보를 담은 디렉토리북은 잡마켓 홈페이지와 예술위 홈페이지(www.arko.or.kr)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