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테크놀로지, 세계 2위 통신사업자 안테나 공급

인도 현지에 설치된 기지국 안테나. 에이스테크놀로지 제공
인도 현지에 설치된 기지국 안테나. 에이스테크놀로지 제공
무선통신장비기업 에이스테크놀로지는 세계 2위 통신사업자의 기지국 안테나 1위 공급사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에이스테크놀로지는 인도 및 아프리카 등에서 4억8000만 명의 가입자를 보유한 세계 2위 통신사업자의 2022~2023년 기지국 안테나 공급 입찰에서 전체 물량의 절반 수준을 점유하게 됐다. 회사 관계자는 "에이스가 인도 3대 통신 사업자를 주요 고객으로 확보해 명실공히 인도 시장의 최대 안테나 공급사로 자리매김하게 된 유의미한 결과"라고 설명했다.세계 인구 18%(14억 명)가 있는 인도는 코로나 영향으로 델리, 뭄바이, 첸나이, 콜카타, 뱅갈로 등의 데이터 트래픽이 급증하고 있다. 작년 계획됐던 5G 경매가 올해 하반기로 미뤄지면서 LTE 기지국 안테나의 수요가 커지고 있다. 또 올해 3분기로 전망되는 5G 경매로 LTE뿐만 아니라 5G 안테나 시장이 동시에 확대되면서 내년에는 세계 최대 규모의 5G 시장이 될 것으로 업계는 보고 있다.

홍익표 에이스테크놀로지 대표이사는 "인도 정부의 국가적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한 Make in India 정책 등을 강력히 드라이브하는 시점에서 에이스테크의 최신 기술로 인도 국가 통신 기간망에 중요한 기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 있는 진일보"라며 "기술, 공급, 상무적인 경쟁력을 골고루 갖춘 사랑받는 대한민국의 K-기업의 RF통신 분야 대장으로서 중요한 위상 전환의 해를 맞이하고 있다"고 밝혔다.

민경진 기자 m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