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매드헐, 여성 여행자를 위한 부산 여행 가이드북 발간

176개국 글로벌 여성 여행자 앱 노매드헐(NomadHer)이 부산관광공사와 함께 여성 여행자를 위한 부산의 관광코스 및 관광지 정보를 안내하는 홍보 책자를 발간했다고 지난 14일 밝혔다.

이 가이드북은 최근 비대면으로 인해 나홀로 여행하는 혼행족이 증가함에 따라 기획되었다.
책자에서는 여성 혼행족을 위한 핵심 관광지와 여행 팁, 추천 음식 및 교통편과 숙소 안내가 수록돼 여성 여행자들이 부산을 처음 방문하더라도 어려움 없이 혼자 여행이 가능하게 했다.
이번 가이드북은 혼자 여행하는 여성에게 추천하는 관광코스라는 주제로 테마에 따른 4가지 관광코스를 제안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부산의 바다를 느끼고 싶을 때, 부산 로컬 감성을 찾아 떠나고 싶을 때, 여행 중 잠시 쉼이 필요할 때, 색다른 경험으로 기분전환을 하고 싶을 때라는 컨셉 하에 해당하는 부산 관광 명소와 경험할 수 있는 액티비티를 소개했다.

여성 여행자 가이드북은 노매드헐 홈페이지와 앱을 비롯해 비짓부산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현재는 영어 및 국문으로 제공되고 있다.

노매드헐은 고유 신원 인증 시스템을 도입하여 신뢰할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해왔으며, 한국어와 영어 버전으로 이용 가능하다. 여성 여행자들은 실시간으로 여성 동행을 찾을 수 있으며, 관련 여행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