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와인 구독하면 냉장고 파격 할인"
입력
수정
지면A17
신개념 구독 서비스 선보여가전업계에 구독 서비스가 확산하고 있다. 기업들은 소비자가 자주 구매하는 품목을 일정 금액 이상 구매하면 가전제품을 할인해주거나, 정기적으로 소모품을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16일 가전업계에 따르면 LG전자는 신개념 와인 구독 서비스를 이르면 다음달 선보일 계획이다. 매달 일정 금액 이상의 와인을 구입하기로 약정하면 LG 디오스 와인셀러를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할인폭은 와인 구매금액에 따라 달라진다.서비스를 신청한 뒤 스마트폰을 통해 와인의 종류와 재고를 확인해 예약하고, 편의점 등 제휴 매장에서 픽업하면 된다. LG전자는 스마트폰으로 와인셀러에 보관하고 있는 와인을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는 기능도 새로 내놓을 계획이다.
LG전자는 가전 구독 서비스 ‘케어솔루션’도 운영하고 있다. 정수기, 얼음정수기 냉장고, 맥주 제조기 등 11종이다. 맥주 제조기로 술을 만들 때 필요한 캡슐형 맥주 원료, 식물 재배기로 기를 수 있는 씨앗 등을 케어솔루션을 통해 정기적으로 배송받을 수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달 식품 구독 플랫폼인 ‘큐커 식품관’을 열었다. 비스포크 큐커 사용자들이 여러 식품회사 제품을 한 곳에서 구입할 수 있는 온라인몰이다.삼성전자는 매달 제휴 식품사에서 일정 금액 이상을 삼성카드로 구입하면 큐커를 할인해주는 ‘마이 큐커 플랜’ 서비스도 운영 중이다. 식품 구독 서비스인 ‘마이 큐커 플랜 멤버십’에 가입한 뒤 큐커 식품관에서 매달 일정 금액 이상을 구매하면 월 최대 1만5000원 캐시백 등의 혜택도 준다.
이수빈 기자 ls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