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제주 ‘더샵 연동포레·더샵 노형포레’ 본격 분양

제주시 연동 일원에 들어서는 ‘더샵 연동포레’와 제주시 노형동 일원에 들어서는 ‘더샵 노형포레’가 오늘 18일 견본주택의 문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 일정에 나선다.

'더샵 연동포레'는 지하 1층~지상 4층, 5개 동, 전용 137~279㎡, 40가구 규모다. '더샵 노형포레'는 지하 1층~지상 4층, 9개 동, 전용 98~165㎡, 80가구 규모로 지어진다. 총두 단지의 청약 일정은 오는 28일 1순위, 다음달 2일 2순위로 동일하다. 당첨자는 더샵 연동포레 다음달 8일, 더샵 노형포레 10일에 각각 발표된다.

비규제지역인 제주도에 들어서는 만큼 청약 자격도 비교적 자유롭다. 만 19세 이상이면 세대주, 세대원 상관 없이 누구나 청약 신청이 가능하다. 1순위는 청약통장 가입 6개월 경과, 면적별 예치금을 충족시킨 제주도 거주자면 접수 가능하다. 유주택자, 다주택자도 신청할 수 있고 전매 제한과 재당첨 제한도 없다.

넉넉한 주차공간을 제공한다. '더샵 연동포레'는 가구당 2.4대, '더샵 노형포레'는 가구당 1.7대의 주차공간을 적용했다. 특히 제주도는 지난 1월부터 전 차종 차고지증명제가 시행 중인 만큼 여유로운 주차공간의 가치가 더욱 돋보인다. 쾌적하고 안전한 단지환경을 위해 주차장은 지하에 설계된다.교통환경이 뛰어난 편이다. 인근에 부림랜드~1100도로(예정), 제주고~오광로(예정), 1139도로 등 제주 도심으로 향하는 도로망과 제주항, 제주국제공항 등 전국으로 통하는 각종 교통망이 형성돼 있다.

교육 여건을 갖췄다. 한라초, 한라중, 노형중, 제주고 등 다수의 학교가 가까이 있다. 제주시립탐라도서관, 제주한라대, 노형동 학원가도 가까워 아이 키우기에 적합하다. 이마트, 롯데마트, CGV, 수목원 야시장 등 쇼핑·문화시설, 우체국, 주민센터, 제주도청 등 행정시설은 물론 병원가와 은행가까지 형성돼 있다.

쾌적한 주거 환경을 누릴 수 있다. 한라수목원 및 수목원 테마파크, 오름 등 제주 천혜의 자연환경에 둘러싸여 있다는 평가다.분양 관계자는 “탁월한 입지에 우수한 상품성, 비규제 프리미엄 등을 종합적으로 갖춘 만큼 청약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장현주 기자 blackse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