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선주·키썸' 소속사, 10인조 보이그룹 나인아이 상반기 론칭

인문학·아이돌·IT 결합…독보적 세계관 예고
그룹 나인아이 /사진=퍼스트원엔터테인먼트 제공
퍼스트원엔터테인먼트에서 첫 보이그룹 나인아이(NINE.i)를 선보인다.

퍼스트원엔터테인먼트는 지난 19일 공식 SNS를 통해 나인아이(제원, 이든, 위니, 민준, 반, 베리, 서원, 태훈, 주형, 지호)의 멤버별 상세 프로필 이미지를 첫 공개하고 본격적인 데뷔를 알렸다.나인아이는 가수 박선주, 나윤권, 키썸, 허찬미 등이 소속된 퍼스트원엔터테인먼트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10인조 보이그룹으로, 한국인 멤버 9명과 태국인 멤버 1명으로 구성됐다.

데뷔에 앞서 나인아이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다채로운 커버 영상 및 퍼포먼스 비디오, 브이로그 등 멤버들의 강점이 돋보이는 신선한 콘텐츠들을 선공개하며 국내외 두터운 팬덤을 확보, 데뷔 기대감을 한껏 끌어올렸다.

이어 공식 SNS에 멤버들의 이름과 프로필 이미지를 순차 공개했다. 상세 프로필 이미지에는 비주얼을 비롯해 이름, 생년월일, 포지션 등 멤버들의 정보가 담겼다. 방대한 우주의 행성을 연상시키는 감각적인 디자인과 멤버들의 이름 아래 각기 독특한 넘버인 아이데이터(i-Data)가 기재돼 향후 펼쳐질 나인아이의 독창적인 세계관에 대한 궁금증을 자극했다.나인아이는 탄탄한 기본기와 폭넓은 음악성, 10인 10색 매력을 기반으로, 독보적인 세계관을 선보일 예정이다. 인문학, 아이돌, IT 세 가지 영역을 결합한 전무후무 4세대 K팝 그룹의 탄생을 예고한 이들이 2022년 상반기 가요계 새 역사를 쓸지 기대가 모인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