빔산토리코리아, 배우자 출산휴가 4주 제공
입력
수정
지면C3
대상/ 여성 워킹맘이 일하기 좋은 기업/ 밀레니얼이 일하기 좋은 기업빔산토리코리아가 ‘2022년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 판매유통부문 대상을 받았다.
빔산토리는 미국에 본사를 둔 세계 3위의 프리미엄 주류 회사다. 한국에는 2018년에 진출한 이후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빔산토리코리아는 하이볼이라는 독자적인 전략을 추구해 침체돼 있는 국내 위스키 시장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했다.이런 성장의 원동력은 빔산토리코리아 특유의 일과 삶의 건강한 균형을 장려하는 포용적인 문화와 직원들의 잠재력 발휘를 유도하는 내부 환경에서 비롯됐다. ‘2022년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 조사에서 전체 직원이 빔산토리코리아를 일하기 좋은 직장이라고 응답하기도 했다. 빔산토리코리아는 해당 조사에서 주도적으로 업무를 추진하기에 좋은 환경, 경영진에 대한 신뢰와 동료와의 친밀감, 회사의 혁신의지 및 업무와 조직에 대한 자부심 분야 등에서 특히 높은 평가를 받았다.
빔산토리코리아는 유연근무제를 도입했다. 현재 90%의 직원들은 오전 10시 이후에 업무를 시작한다. 또 ‘6:4 근무원칙’을 도입해 전 직원이 사무실 근무와 재택근무 비율을 6 대 4로 맞추고 있다. 자녀출산에 따른 휴가로는 법정기준의 2배에 해당하는 4주의 배우자 출산휴가와 26주의 출산전후 휴가를 제공하고 있다.
매월 타운홀미팅을 통해 회사의 비전과 전략목표 및 성과를 투명하게 공유한다. 신입직원의 온보딩 프로그램을 임원진이 직접 진행하는 등 소통 문화를 구축하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기획·운영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