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 "60세 이하 3차 접종자 오미크론 치명률 0%"
입력
수정
SNS로 3차 접종 참여 당부문재인 대통령이 "한 가지 잘 보도되지 않은 사실을 더하자면, 60세 이하 3차 접종 완료자의 오미크론 치명률은 지금까지 0%를 보이고 있다"면서 국민들에게 3차 접종 참여를 당부했다.
"미접종자, 계절독감 치명률의 5배"
"3차 접종자는 계절독감 수준"
문 대통령은 23일 오후 SNS에 올린 글에서 "보도된 질병청의 분석에 의하면 오미크론 변이의 치명률은 미접종자의 경우 계절독감 치명률의 5배를 웃돌지만, 3차 접종자의 경우 계절독감 치명률과 비슷한 수준을 보이고 있다"며 이같이 남겼다. 문 대통령은 "60세 이하의 경우, 3차 접종까지 마치기만 하면 오미크론으로 인한 사망이 거의 없으며 사망의 위험성이 극히 낮아진다는 의미"라면서 "오미크론 대응에 있어서 이만큼 3차 접종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23일 0시 기준 우리나라 코로나19 백신 접종률은 1차 87.3%, 2차 86.3%, 3차 59.9%로 집계됐다.
문 대통령은 "우리나라는 국민들의 적극적인 협력 덕분에 백신접종률이 세계적으로 높은 편"이라며 "하지만 아직도 3차 접종까지 마치지 못한 분이 많고 미접종자도 숫자로 보면 적지 않다"고 했다. 이어 "불가피한 사정이 있지 않다면 3차 접종에 이르기까지 접종을 맞아 주실 것을 다시 한번 당부드리고 싶다"고 전했다.
정원우기자 bkjung@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