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송도역 서해그랑블 더 파크' 사이버 모델하우스 오픈

서해종합건설은 24일 인천광역시 연수구 옥련동 일대에 공급하는 ‘KTX송도역 서해그랑블 더 파크’의 사이버 모델하우스를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0층, 4개동, 전용 75~84㎡, 348가구 규모로 지어졌다. 청약 일정은 다음달 7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8일 1순위(해당) 청약, 10일 1순위(기타), 11일 2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 수요자들의 자금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중도금 40% 무이자 혜택도 제공된다. ‘KTX송도역 서해그랑블 더 파크’는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를 확보하고 맞통풍 구조를 적용하는 등 채광과 환기를 용이하게 했다. 팬트리, 화장대, 드레스룸 등 넉넉한 수납 공간을 통해 주거 편의성을 높였다. 홈네트워크 월패드, 일괄소등 스위치, 스마트 스위치 등 첨단 시스템이 도입된며.

송도역 초역세권 입지에 들어선다. 송도역은 현재 운행 중인 수인분당선을 비롯해 오는 2025년 인천발 KTX 경부선과 2026년 월곶판교선 급행, 2027년 인천발 KTX 경강선이 개통할 예정이다. 오는 2029년, 단지 인근에 제2경인선이 들어설 예정으로 대중 교통을 통해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대형 개발호재 수혜도 누릴 전망이다. 송도역 일대 29만여㎡, 2800여가구의 주거시설과 복합환승센터를 조성하는 송도역세권 개발사업이 추진 중이다. 인근 용현학익지구 개발사업도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조성되는 만큼 숲세권 단지로도 주목받고 있다. 축구장 6배 규모의 송도2공원이 바로 앞에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과 탁 트인 조망을 누릴 수 있다.

교육 및 생활편의시설도 인접해 있다. 이 단지는 옥련초, 옥련중, 옥련여고, 송도고 등까지 도보 약 5분 이내에 통학 가능한 안심 학세권 단지다. 여기에 코스트코,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와 송도 현대프리미엄 아울렛, 트리플스트리트 등 복합 쇼핑몰이 가깝다.

장현주 기자 blackse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