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방-아지트-위매치, 통합 주거 플랫폼 구축 업무협약 체결
입력
수정
부동산 계약부터 이사까지 한번에부동산 플랫폼 '다방'이 '통합 주거 서비스 플랫폼' 구축에 속도를 낸다.
수요자 맞춤형 차세대 해법 제공
다방을 운영하는 스테이션3은 블록체인 주거 서비스 통합 플랫폼 '아지트 얼라이언스’(이하 아지트) 운영사 피플스테크, 홈 서비스 매칭 플랫폼 '위매치' 운영사 다이사와 3자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이번 업무협약으로 3사는 △주거 서비스 플랫폼 구축을 위한 기술 개발 △건강한 주거 서비스 생태계 조성 △비즈니스 활성화를 위한 공동 마케팅 전개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다각적 협력 체계를 구축한다.
주거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부동산 계약부터 이사까지 한 번에 진행하고, 통합 포인트 시스템을 통해 더욱 확대된 혜택을 제공하는 공동 클러스터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다방은 지난해 6월 피플스테크와 1차 업무협약을 맺고 프롭테크-블록체인 협력 모델 구축 및 공동사업을 추진했다. 이번 2차 업무협약으로 다방은 프롭테크 선두 기업으로서 부동산 정보 비대칭성 해소는 물론, 더 고도화된 이용자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할 전망이다.한유순 스테이션3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은 부동산 영역 내 기술적 노하우와 정보력을 갖춘 다방과 아지트, 위매치 등 이사·주거 대표 서비스들이 블록체인 신기술로 만나 차세대 플랫폼 환경을 구축한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고 했다.
이송렬 한경닷컴 기자 yisr020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