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단역 금강펜테리움 더 시글로 2차' 3월 분양 예정

금강주택이 이달 인천 검단신도시에서 ‘검단역 금강펜테리움 THE SIGLO 2차(이하 검단역 금강펜테리움 더 시글로 2차)’ 분양에 나설 예정이다.

인천 서구 검단신도시 RC4블록에 들어서는 '검단역 금강펜테리움 더 시글로 2차'는 아파트(전용면적 84㎡ 483가구)와 오피스텔(전용면적 39㎡ 64실)로 구성된 주상복합단지다. ‘검단신도시 101 역세권 개발사업(넥스트콤플렉스)’과 인접해 미래가치가 높다는 평가다. 계양역에서 연장되는 인천지하철 1호선 신설역(예정)을 중심으로 4만9500여㎡에 문화·상업·업무시설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신설역(예정)이 개통되면 김포공항역에서 5·9호선 환승을 통해 서울 접근성이 개선된다.

검단신도시에는 인천지하철 2호선 연장(계획), 원당~태리간 도로(예정), 검단~경명로간 도로(예정) 등이 추진 중이다.

풍부한 교육 여건도 갖췄다. 도보 거리에 한별초, 해든초, 이음중, 아라중·고등학교 등이 있다. 검단1·3초(예정), 이음초(예정), 검단2고(예정)’ 등이 개교를 앞두고 있다. 쾌적한 생활여건도 확보했다. 단지 남쪽에는 계양천이 있다. 계양천 수변공원 개발사업을 통해 향후 천을 거닐며 산책과 운동을 즐길 수 있다. 인천지방법원 북부지원(예정)과 인천지방검찰청 북부지청(예정)도 단지 옆에 들어설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검단신도시에서도 최상의 입지에 들어서는데다, 분양가 상한제를 적용 받아 합리적 가격에 내집을 마련할 수 있는 기회여서 오래도록 이번 분양을 기다려온 고객들이 많다”라며 “앞서 분양된 1차와 함께 검단신도시를 대표하는 품격 높은 단지가 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입주는 2025년 6월 예정이다.

장현주 기자 blackse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