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 힙스터들은 '헬시플레저', '어다행다'에 꽂혔다!
입력
수정
■ ‘헬시플레저’, ‘어다행다’ 트렌드 인기, 롯데마트 관련 식품 22년 누계매출 전년대비 3배 신장MZ세대를 중심으로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어다행다’ 푸드 트렌드 열풍이 불고 있다.
■ 롯데마트, 17일(목)부터 30일(수)까지 ‘건강한 식생활 트렌드’ 테마로 다양한 할인 행사 진행
■ SNS 대란템 ‘오트 밀크’, 저칼로리 건강 디저트부터 식물성 간편요리 ‘비건 HMR’까지 선봬
‘헬시플레저’는 단어 그대로 ‘건강한(Healthy)’, ‘기쁨(Pleasure)’, 즉 ‘건강 관리의 즐거움’을 뜻한다. 이와 함께 ‘어다행다(어차피 다이어트할 거면 행복하게 다이어트 하자)’라는 신조어가 유행하며 이 두 가지 키워드가 MZ세대의 새로운 건강 관리법으로 떠오르고 있다.이전에는 건강을 위해서 먹고 싶은 맛을 참아가며 식단 관리를 했다면, 최근에는 맛과 건강을 모두 놓치지 않은 비건, 저칼로리 식품을 통해 즐겁게 건강 관리 및 다이어트를 하는 라이프스타일이 각광받고 있는 것이다. 실제로 롯데마트의 22년 1월부터 2월까지 관련 식품 카테고리 매출은 전년 대비 3배 이상 신장할 만큼 뜨거운 고객 반응을 보였다.
이 같은 트렌드에 발맞추어 롯데마트는 3월 17일(목)부터 30일(수)까지 ‘2022년 건강한 식생활 트렌드’를 테마로 다양한 ‘헬시플레저/어다행다’ 식품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대표상품으로 일반 우유 대비 칼로리와 당이 낮아 최신 유행을 선도하는 2030세대 ‘힙스터(Hipster)’들에게 인기 있는 ‘오트 밀크’를 준비했다. 특히 미국 유명 카페의 ‘오트 라떼’에 사용되는 것으로 유명한 ‘오틀리 오트(오리지널/초코)’는 행사 기간 동안 250ml 3팩에 4620원, 1L에 55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그리고 SNS상에서 화제가 된 ‘로푸드(Low food)’식품 및 건강 디저트를 선보인다. 다이어터들에겐 기피해야 할 음식으로 손꼽히는 ‘땅콩잼’의 지방 함량을 70%이상 낮추어 유튜브에서 입소문을 탄 ‘피비핏 피넛버터 파우더(227g)’는 7980원에, 다양한 맛의 저칼로리 아이스크림으로 유명한 ‘라라스윗 파인트 아이스크림 5종(각 474ml)’은 각 5530원에 판매한다.
지난해부터 가치소비의 일환으로 인기를 끈 비건 HMR(가정간편식)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풀무원 식물성 동글 떡볶이(423.5g)/유니짜장면(620g)’은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각 3480원, 5980원에 판매하며, ‘고기 대신 비건 양념 갈비살/떡갈비/비건 궁중 불고기/제육볶음’은 각 498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준비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호주 내츄럴 비건 스낵 ‘DJ&A’ 4종도 각 3580원으로 할인 판매해 비건을 즐기는 소비자들의 발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며, 롯데온 내 롯데마트몰에서는 더욱 다양한 행사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정재우 롯데마트 상품본부장은 "새롭게 각광 받고 있는 건강한 식생활 트렌드 ‘헬시플레저’와 ‘어다행다’에 부응하는 다양한 상품들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트렌드를 발빠르게 캐치해 MZ세대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혀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뉴스제공=롯데쇼핑, 기업이 작성하여 배포한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