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토스 토큰, 18일 '고팍스' 상장

9번째 상장
크라토스 앱 사용 화면. 크라토스 홈페이지 캡처.
글로벌 블록체인 투표앱 크라토스의 토큰 크라토스(CRTS)가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고팍스’에 상장했다. 거래는 18일 오후 3시부터 시작됐다.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 투표 앱 크라토스는 정치, 사회, 경제, 연예 등 다양한 주제 투표가 이뤄지는 플랫폼이다. 일일 280만 건 이상의 설문조사 참여가 진행되고 있다. 지난해 글로벌 버전도 출시해 사용자 10만 명을 확보하기도 했다.토큰의 거래소 상장은 이번이 9번째다. 대형 거래소 중에는 지난해 ‘비트렉스 글로벌’과 ‘MEXC’에 상장했으며, 지난 1월에는 ‘게이트아이오'에 상장한 바 있다.

크라토스는 이번 고팍스 상장을 기념해 18일부터 24일까지 총 3000만원 상당의 크라토스(CRTS)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한다. 기간 내 크라토스 상위 거래량 10인에게 1000만원 상당 크라토스를 지급하는 ‘거래왕이벤트’, 그리고 순매수 상위 10인에게 2000만원 상당의 크라토스를 제공하는 ‘순매수이벤트’등이다. 이벤트 참여 리워드는 기간 종료 후 2주 이내에 지급된다.

크라토스의 운영사 파로스랩스의 강동원 대표는 “작년 6월 토큰 론칭 이후 1년 이내 아홉 번째 상장을 맞이했다”며 “향후 NFT, DeFi, 분산신원인증 기술을 접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시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