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미증시 특징주 (CNBC)

보잉, 중국동방항공 여객기 추락사고로 5.8% 하락
애너플랜은 피인수로 급등, 닐슨홀딩스는 인수제안 거부후 하락
CNBC가 집계한 21일(현지시간) 미증시 특징주들이다.

보잉(BA) - 중국동방항공이 운영하는 보잉 737-800 여객기가 여객 132명과 함께 중국 남부 산악지대에 추락했다는 소식으로 장중 5.8% 하락했다.

애너플랜 (PLAN) - 소프트웨어 업체인 애너플랜은 사모펀드 회사인 토마 브라보가 107억 달러 또는 현금으로 주당 66달러에 인수하는 데 동의했다. 이 회사 주식은 금요일 종가 $50.59 에서 개장 직후 28% 이상 급등했다.

닐슨 홀딩스 (NLSN) – TV시청률 조사업체인 닐슨은 지난 주 컨소시엄으로부터 91억 3천만 달러(주당 25.40달러)의 인수 제안을 거부한 후 개장 전 거래에서 18.6% 하락했다. 닐슨은 이 입찰가가 자사를 지나치게 저평가한 것이라고 언급했다. 알레가니 (Y) – 버크셔 해서웨이 (BRK.B)는 앨러가니의 금요일 종가인 주당 676.75달러에 상응해서 현금 116억 달러 또는 주당 848.02달러에 보험 회사를 인수하기로 했다. 알레가니는 버크셔 해서웨이의 독립적 자회사로 운영된다.

제너럴 모터스 (GM) – GM은 소프트뱅크가 크루즈 무인 자동차 부문에 갖고 있던 21억 달러 지분을 매입하고 추가로 크루즈에 13억 5천만 달러를 투자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GM은 개장 직후 1% 이상 하락했지만 즉시 하락분을 만회했다.

SAP (SAP) – SAP는 최고재무책임자(CFO) 인 루카 무치치는 2023년 3월 말 독일 비즈니스 소프트웨어 회사를 차려 떠난다는 사실이 알려진 후 프리마켓에서 2% 하락했다.맨체스터 유나이티드 (MANU) – 도이치 방크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스포츠 및 라이브 이벤트 카테고리에서 동급 팀에 비해 저평가되어 있다면서 축구팀의 주식을 ”보유”에서 ”매수”로 상향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개장전 시장에서 1.6% 상승했다.

니오 (NIO) – 중국 전기자동차 업체 니오는 전기 자동차 시판가를 즉시 인상할 계획은 없다고 밝혔지만 가격 정책은 유연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테슬라 (TSLA)나 비야디(BYD)와 같은 라이벌 전기차 업체들은 최근 재료비 상승으로 가격을 인상했다.

블랙베리 (BB) – RBC가 블랙베리의 주가가 펀더멘털에 잘 부합한다고 말하면서 RBC가 ”언더퍼폼”에서 ”섹터 퍼포먼스”로 상향한 후 개장 전 시장에서 주가가 2.1% 올랐다.

김정아 객원 기자 kj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