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개 제품 본상 수상

왼쪽부터 쿠쿠전자 1구 포터블 인덕션 슬림핏, 쿠쿠홈시스 스퀘어 타입 공기청정기. 쿠쿠 제공
쿠쿠는 쿠쿠전자의 '슬림핏 1구 인덕션'과 쿠쿠홈시스의 스퀘어 타입 공기청정기(출시예정)가 '2022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 본상을 받았다고 24일 발표했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주관하는 시상이다.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쿠쿠전자의 '1구 포터블 인덕션 슬림핏'(모델명:CIR-D101FW)은 초슬림(두께 3.7㎝) 디자인이 특징이다. 쿠쿠 관계자는 "주방이 협소해도 사용하기 편하고 휴대성도 좋아 캠핑이나 피크닉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쿠쿠홈시스의 '스퀘어 타입 공기청정기'는 후면의 바람 토출구를 과감히 없애는 방식으로 사이즈를 줄여 공간활용도를 높였다.

전면부 스트라이프 그릴은 모던하면서 정갈한 이미지를 연출했다. 그릴 안쪽 발광다이오드(LED) 라이트를 통해 공기 상태를 직관적으로 알려준다. 공기 흡입 면적을 조절하는 등 기능성도 갖췄다.쿠쿠 관계자는 “생활가전 본연의 기능에 충실하면서 디자인 측면을 꾸준히 발전시켜왔다"며 "디자인 어워드 수상으로 이같은 노력을 인정받아 기쁘다"고 했다.

김동현 기자 3cod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