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원, 100여개 출동 인프라 구축…국민 안전 지킴이

에스원이 브랜드스탁이 조사·평가한 ‘2022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보안·경비 부문 브랜드 가치 1위에 선정됐다. 에스원은 1977년 설립된 국내 최초 보안 전문기업이다. 설립 이후 40여년 간 끊임없는 기술 개발과 전문 인력 육성을 통해 개인은 물론 기업 그리고 공공기관에 보안, 건물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불철주야 안전을 위해 헌신하면서 85만명이 넘는 고객이 사용하는 대표 보안기업으로 성장했다는 평가다.

고객의 안전과 안심을 책임져야 하는 보안업은 특성상 회사에 대한 신뢰가 매우 중요하다. 에스원은 신뢰를 쌓고, 쌓인 신뢰를 무너뜨리지 않기 위해서 고객 접접 하나하나를 신경쓰고 있다. 이 같은 노력이 쌓여 고객이 가장 먼저 찾는 강력한 브랜드가 됐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에스원은 고품질의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통합보안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또 전국에 100여 개가 넘는 출동 인프라를 구축했다. 서비스 품질을 최상으로 유지하기 위해 설립한 국내 최초의 전문 시큐리티 교육기관인 에스원 인재개발원에서는 전문 기술력과 도덕성, 체력을 두루 갖춘 첨단 보안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연구개발부서의 전문 연구인력이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등 첨단 기술을 접목해 다양한 신상품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에스원은 40여년간 축적된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출입관리, 영상보안 등과 같은 물리보안부터 네트워크보안, 개인정보보호 등 정보보안, 그리고 개인 안심서비스(MVNO), 차량운행관리와 같은 이동체 보안으로 확대하고 있다.

2015년에는 프리미엄 부동산 종합 서비스 브랜드 ‘에스원 블루에셋’을 출시해 시설 관리, 부동산 마케팅, 임대차 관리 등 건물가치 제고를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카카오모빌리티와 제휴를 통해 새로운 주차 서비스도 선보였다.

에스원은 공항, 플랜트, 원자력발전소 등 국가 기간 시설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2011년 중국 현지법인 설립을 시작으로 베트남, 중동 등 해외 거점을 적극 넓히며 글로벌 도약의 발판을 마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