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그룹, 외식창업지원 프로그램 'H다이닝' 2기 참가자 모집

호반그룹의 호반프라퍼티 아브뉴프랑 광교점에서 ‘H다이닝’을 운영할 2기 지원자 모집에 나선다.

H다이닝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에서 주관하며 호반프라퍼티의 상생협력기금의 지원을 받는 외식 창업 공간으로 공모를 통해 선발된 인원 및 팀이 6개월 동안 운영하게 된다.지원자 모집은 3월 21일부터 4월 22일까지 진행되며 참가 대상은 외식창업을 희망하는 청년 또는 상시근로자 5인 미만의 소상공인이다. 예비 창업 청년인 경우 개인 또는 최대 4인까지 팀으로 참가할 수 있으며 모집공고일 기준 외식업, 유사 업종 개인사업자, 법인 등록을 아니한 자이어야 한다. 유사업종을 영위하고 있는 상시근로자 5인 미만의 소상공인인 경우에는 모집공고일 기준 가맹사업을 전개하고 있지 않아야 한다.

선발 일정은 1차 서류심사를 통해 3팀을 선발하고 이후 2차 실기 및 면접을 진행하는데 이 때 각 팀은 5인의 전문 심사위원에게 음식에 대한 평가와 면접을 진행한다. 마지막으로 5월 중순에 최종 선정자(팀)을 선정을 통해 매장오픈을 위한 컨설팅 과정을 거치게 된다. 1차 서류 접수 방법은 H다이닝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양식에 맞춰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선정자에게는 창업과 자립을 위한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아브뉴프랑 광교점에서 6개월 동안 임대료 없이 매장을 운영할 수 있으며, 매장 인테리어 조성 및 주방기기, 기물 등 제반설비 대여, 운영 전후 외식 경영 컨설팅 및 멘토링이 지원된다. 또한, H다이닝 운영 종료 후에는 창업자금지원금이 지급된다.


김원기기자 kaki1736@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