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남악신도시에 '남악오룡 시티프라디움' 4월 분양

남악오룡 시티프라디움 조감도
전라남도 무안군 남악신도시 오룡지구에 들어서는 ‘남악오룡 시티프라디움’이 4월 분양 예정이다.

남악오룡 시티프라디움은 전라남도 무안군 일로읍 남악신도시 오룡택지지구 일원에 들어서며 지하 1층~지상 25층, 7개 동, 534가구 규모다. 모든 타입이 실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 단일면적으로 구성된다. 남악신도시는 전남 목포시 옥암동 일원 및 무안군 삼향읍, 일로읍 일원에 조성되는 대규모 택지지구다. 남악신도시는 총 3단계에 걸쳐 사업이 진행되며 1단계 사업을 통해 남악ㆍ옥암ㆍ오룡 3개 지구에 8만3000여명을 수용할 주거공간이 조성된다.

남악신도시는 2005년 전남도청, 전남교육청, 전남경찰청 등 주요 공공기관이 이전하며 행정타운으로 거듭난 데에 이어 각종 인프라가 빠르게 확충되고 있다. 남악오룡 시티프라디움은 중심상업지구(예정) 바로 앞, 오룡지구 중심 입지에 있어 롯데마트, 롯데아울렛 등 남악ㆍ옥암지구의 생활편의시설도 이용이 용이하다.

남악오룡 시티프라디움과 통학 가능한 거리에 초, 중, 고가 모두 개교할 예정이다. 여기에 단지 인근에 `아카데미 빌리지`가 조성될 예정이어서 신도시 개발의 약점으로 꼽혔던 초기 교육여건이 보완되고 있다. 오룡지구 외곽으로는 남창천과 영산강이 흐르고 있으며 수변공원(예정), 망모산 등 자연환경이 좋다.교통망을보면 KTX와 SRT가 지나는 목포역과 목포 종합버스터미널이 가깝다. 서해안고속도로, 남해안고속도로와 연결되는 남악JC를 통해 인근 북부, 동부지역 뿐 아니라 전국 곳곳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남악로를 통해 목포 원도심과 대불산단 이동도 수월하다.

남악오룡 시티프라디움은 분양가 상한제를 적용받아 인근 시세 대비 낮은 분양가에 공급되는 것은 물론 비규제지역 프리미엄까지 누릴 수 있다. 청약통장 가입 6개월이 지난 만 19세 이상의 전남, 광주 거주자라면 세대주 여부, 주택소유 여부와 관계없이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견본주택은 전라남도 무안군 삼향읍 남악리 일대에 마련된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